IDEMIA와 알트란, 파리 모터쇼에서 새로운 컴퓨터 기반 차량운전 컨셉트 선보여

뉴스 제공
IDEMIA
2018-10-02 14:15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 신분확인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 IDEMIA와 엔지니어링 및 R&D 서비스(ER&D) 분야의 세계적 선도주자 알트란(Altran)이 힘을 합쳐 인간 환경 및 AI 기술을 활용하는 커넥티드 자율, 다목적 차량인 ‘콜롬비아(Columbia)’라는 이름의 인프라와 정보 교류를 하는 자율주행차에 근거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IDEMIA의 기술 역량과 솔루션에 알트란의 경험과 노하우를 결합시켜 다음의 두 가지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자 하는 것이다.

· 운송수단의 공유라는 개념에 근거한 개인용 자율주행차의 개발
· 물품 배달 및 수거를 포함한 전문가용의 운송 솔루션

생체측정과 안면인식 기술 분야에서 세계 첨단을 가는 IDEMIA는 유례 없이 높은 수준의 디지털 신분확인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보안 및 한 단계 높은 사용자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생체측정 기술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처음 시작할 때 제공하는 데이터의 신뢰성을 보장해주며 개별 차량 사용자들의 인증도 보다 안전하게 해줄 수 있다.

IDEMIA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유형의 기술을 이 컨셉트에 적용하고 있다.

· e-신원확인인증(KYC) 시스템은 개인의 신분을 만들어주는 디지털 사용자 등록 경로이다.
· 디지털 차량 키 솔루션은 최종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디지털 키를 열고 차량 시동을 걸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이 솔루션은 디지털 키를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게 하며 디지털 차량 키를 스마트폰 환경에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를 열 때는 안면인식 기술로 열 수 있게 한다.
· DMS(운전모니터링시스템)는 차량 탑재형 카메라 시스템으로서 운전자의 행동을 모니터하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운전자에게 차량 컨트롤을 넘겨주는 역할을 한다.

IDEMIA는 알트란과 함께 차량 설계에 더해 다음과 같은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해냈다.

· 20개 이상의 내장 센서를 활용하는 확장 가능 차량 플랫폼
· 자율주행 시스템을 가능케 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전기·전자 시스템 아키텍처
· 전후면, 조명등, LED 스크린 등 다양한 조명들 간의 상호작용 시스템
· 차량 및 서비스와 상호작용을 하는 인텔리전트 대시보드
·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는 IDEMIA의 안면인식 시스템을 통해 ‘아이리스(I-ris)’라는 이름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차량에 명령을 내리고 공유 운송수단을 통해 물품 배달, 수거를 할 수 있게 한다.

IDEMIA의 커넥티드 오브젝트 담당 수석부사장인 이브 포탈리에(Yves Portalier)는 “IDEMIA는 파리 모터쇼에서 콜롬비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첨단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IDEMIA의 경험과 노하우 덕택으로 고객(기업고객 및 개인고객) 신분의 독특한 특징들과 디지털 아이덴티티의 신뢰성이 보장될 수 있다. 사용자들을 위해 편리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보장해주는 것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라고 말했다.

한편 알트란의 전략·기술·이노베이션 담당 수석부사장인 파스칼 브리에(Pascal Brier)는 “알트란이 IDEMIA와 긴밀한 협조를 하고 모빌리티 및 자원 공유 부문에서 기술개발을 같이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최종사용자들과 B2B 사용자들의 필요를 단일 솔루션을 통해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의 시연회는 파리 모터쇼 홀 7 #G70 알트란 부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물리적 그리고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지불, 연결, 여행 및 투표)을 할 수 있게 하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증강 신원확인 업계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보장하며 전세계 금융, 통신, 신원확인, 치안, IoT 업계 고객들의 안전하고 인증 받고 검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1만4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및 트위터(@IdemiaGro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트란(Altran) 개요

알트란은 아리센트(Aricent) 인수 후에 엔지니어링 및 R&D 서비스(ER&D) 분야에서 경쟁상대가 없는 단연 글로벌 선두주자로 발돋움했다. 회사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기업 변혁과 이노베이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가치제안을 제공한다. 알트란은 최초의 컨셉트에서 상용화까지, 미래의 제품과 서비스를 발명해내는데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를 고객들과 같이 진행해 나간다. 지난 30여년 동안 회사는 항공우주, 자동차, 방위산업, 에너지, 금융, 생명과학, 철도, 텔레콤 부문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전문지식을 제공해왔다. 아리센트를 인수한 후에는 회사의 역량을 반도체. 디지털 경험, 디자인 이노베이션 분야로까지 확대할 수 있었다. 알트란은 아리센트와 함께 2017년에 29억 유로(33억6000만 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으며 30여개 국에 45000명의 종업원들을 두고 있다. www.altran.com
트위터에서 회사 팔로우 하려면 : @Altra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300050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6 63 73 30 30
idemia@havas.com

알트란(Altran)
막시밀리엔 세구인(Maximilien Seguin)
그룹 홍보/브랜드 매니저
press@alt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