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프리아 얼라이언스 5주년… 모프리아 인쇄 기술 설치 건수 10억건 돌파

대규모 보급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쇄 경험 증진 박차

뉴스 제공
The Mopria Alliance
2018-10-03 09:00
샌라몬,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쇄 및 스캔 작업용 범용 표준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 모프리아 얼라이언스(Mopria® Alliance)가 창립 5주년을 맞은 가운데 모프리아 인쇄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10억건 이상 설치되는 쾌거를 이뤘다.

폭넓게 보급된 모프리아 기술로는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를 위한 ‘모프리아 프린터 서비스(Mopria Print Service)’ 앱이 대표적이다 이 앱은 일부 아마존 파이어(Amazon Fire), 화웨이(Huawei), ZTE 단말기에도 사전 설치돼 있다. 모프리아 기술은 삼성 갤럭시 폰용 ‘삼성 프린트 서비스’에도 통합돼 있으며 안드로이드8, 안드로이드9에서 제공되는 ‘안드로이드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Android Default Print Service)’에도 통합됐다.

그렉 쿠지에(Greg Kuziej) 모프리아 얼라이언스 이사회 의장은 “모프리아의 급속한 성장은 현대 모바일 시대에도 인쇄 수요가 여전함을 보여준다”며 “모프리아 인쇄 기술 설치 건수가 10억 건을 넘어선 것은 창립 5주년을 맞은 모프리아에 기념비적인 이정표”라고 말했다. 그는 “모프리아 회원사는 사용자가 어디서든 쉽고 직관적으로 인쇄나 스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모프리아 인쇄 기술은 3000여 모델, 1억2000만대 이상의 모프리아 인증 프린터(Mopria certified printers)에 대한 자동 검색 기능으로 모든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편리하고 직관적인 인쇄 작업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무선 네트워크나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를 통해 모프리아 인증 프린터를 연결, 사진이나 웹페이지, 문서를 간편하게 인쇄할 수 있다.

캐슬린 워스(Kathleen Wirth) 워스컨설팅(Wirth Consulting) 부사장은 “모프리아 얼라이언스는 창립 이후 현대 디지털 인쇄의 도전이었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한 인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며 “모프리아 모바일 인쇄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간편히 인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로써 인쇄 벤더도 인쇄 수요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가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해본 경험자로서 모프리아 프린트 앱의 효용이 얼마나 큰 지 깨달았다”며 “연합이 창립 5주년에 설치 건수 10억건을 돌파한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모프리아 스캔(Mopria Scan) 베타 버전이 출시된 후 모프리아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모프리아 스캔은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직접 스캔 작업을 한 후 디지털 스캔 파일 구성 및 이름 변경 작업을 수행하고 스캔한 데이터를 다른 사람 및 애플리케이션에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프리아 얼라이언스(Mopria Alliance)는 캐논(Canon), HP, 삼성, 제록스(Xerox) 4개사가 설립한 비영리 기구로 이후 회원사가 23개로 늘며 세계 인쇄 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발돋움했다. 창립멤버 외에 현재 어도비(Adobe), 브라더(Brother), 델(Dell), 엡손(Epson), 후지제록스(Fuji Xerox), 화웨이(Huawei), 코니카미놀타(Konica Minolta), 교세라(Kyocera), 렉스마크(Lexmark),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NEC, OKI데이터(OKI Data), 팬텀(Pantum), 프리맥스(Primax), 퀄컴(Qualcomm), 리코(Ricoh), 샤프(Sharp), 도시바(Toshiba), 와이소프트(YSoft)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는 구글플레이(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https://mopria.org/certified-products)에서 모프리아 인증 프린터와 인쇄 액세서리 최신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모프리아 얼라이언스(Mopria® Alliance) 개요

모프리아 얼라이언스는 프린트 및 스캔용 표준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동성과 현대 생산성 동향에 초점을 맞춘 모프리아 기술은 안드로이드 생태계 전반에 적용돼 사용자가 프린터나 스캐너를 브랜드와 상관없이 직관적이고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mopria.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캔, 자유로운 이동(Print. Scan. Go.)’

Android는 구글(Google Inc.)의 상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80054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mopria.org/

연락처

모프리아 얼라이언스(Mopria Alliance) 홍보대행
테크 이미지(Tech Image)
제프 모어(Jeff More)
+1 (312) 673-6049
jeff.more@techim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