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SW·시스템산업협회, 제20회 정례기술세미나 개최

스마트카 최신 기술동향 및 발전방향 공유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SW·시스템산업협회(회장 장명섭)는 1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스포타임 5F 멜론 홀에서 임베디드 SW와 스마트카 관련 기업, 연구기관, 학계,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제20회 KESSIA 정례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세미나 주제는 ‘국내외 스마트카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이다.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카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ICT 기업 임직원 및 개발자, 학계, 정부 부처 관계자들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한컴MDS,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리코시스, 펜타시큐리티시스템 4개 업체가 참여해 국내외 V2X 기술 동향 및 적용사례, 차량용 자동차 레이더 기술 현황 및 전망 소개, 미래 자동차의 변화와 HMI 7가지 주요 과제, 자동차의 보안 위협과 보안 기술 현황에 대해 각각 소개한다.

임베디드 SW·시스템산업협회 장명섭 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카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산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시대에 스마트카 산업 혁신을 달성하려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학계/관계기관/정부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해 깊은 통찰력을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세미나는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개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2003년 2월 18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산하기구로 창립됐으며 2013년 3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민간 부문에서의 임베디드 산업 확산을 지원하고 대·중·소기업의 협업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정책추진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산업계 의견을 제시하여 궁극적으로 임베디드 산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essia.kr

연락처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IT융합팀
문은진 선임
02-2132-07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