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트러스트, OTCXN 네트워크 참여

OTCXN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OTC 데스크, 거래소, 기타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일반 통화 및 암호화폐 자산 보호예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규제승인 업체

뉴스 제공
OTCXN
2018-10-11 16: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기반 자본시장 인프라 회사인 OTCXN이 장외 대량매매 교환결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OTCXN 기술을 사용하는 거래업체 및 거래소들의 자산을 보호예수 하는 중립적, 제 3자 사업자 역할을 맡기 위해 킹덤 트러스트(Kingdom Trust)와 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발표했다.

킹덤 트러스트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공식 예수기관으로 규제당국으로부터 최초로 승인을 받은 회사이다. 이 회사의 현재 예수 액수는 120억달러에 달한다.

OTCXN이 설립되기 전까지 암호화폐 업계에서 기관투자자들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는 전세계에 걸친 유동성 제공업체와 거래소들과 연계를 하는 동시에 거래 상대방의 신뢰성 및 결제상의 리스크를 없애주는 총체적인 교환결제 솔루션이 존재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OTCXN의 멀티 예수업체 솔루션은 그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해주며 하나의 어카운트로 자신이 원하는 거래 데스크 또는 거래소 예수업체를 통해 전세계에 걸친 유동성 접근을 가능케 해준다. 킹덤 트러스트는 OTCXN의 거래 플랫폼을 통해 이 글로벌 유동성 접근을 안전하게 제공함으로써 OTCXN의 확대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내고 있다.

OTCXN의 CEO이자 설립자인 로자리오 잉가르지올라(Rosario M. Ingargiola)는 “OTCXN의 네트워크 상에서 암호화폐 등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는 기관투자자 고객들을 지원하는데 킹덤 트러스트가 우리 회사의 예수 데스크[Custodian Desk] 플랫폼을 사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킹덤 트러스트는 일반 통화와 암호화폐 분야에서 규제당국 승인 하에 단독 보호예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몇 안 되는 미국회사들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그 정직성, 경험, 첨단의 인프라, 고객자산 보호 등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사업자이다”라고 말했다.

킹덤 트러스트는 대체자산 분야에서 10년에 걸친 경험을 갖춘 독립적 보호예수 업체이다.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은 트러스트 업체로서 킹덤 트러스트는 국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AML/KYC 등 완전한 규제 준수 환경을 제공한다. 킹덤 트러스트는 보유 자산에 대해 보험을 가입하고 콜드 스토리지(cold storage) 암호화폐 월렛에 대해 철저한 분리 감독을 하는 등 리스크 관리에 대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킹덤 트러스트의 CEO인 맷 제닝스(Matt Jennings)는 “OTCXN과 손을 잡음으로써 킹덤 트러스트는 효율적으로 거래를 진행하고 신뢰성 높은 월렛을 제공하는 등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파트너 업체들은 고객들에게 유동성이 낮은 시장에 유동성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더구나 우리의 솔루션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거래 상대방의 신뢰성 및 결제상의 리스크를 줄여주며 생태계 내의 모든 참여자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우리는 이런 혁신적인 접근법에 일정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반가운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보호예수 분야의 독특한 솔루션

OTCXN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통해 거래 상대방의 신뢰성 및 결제상 리스크가 일체 없이 암호화폐 등 자산 거래에 대한 보호예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보호예수 업체들은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OTCXN 플랫폼 상에서 자신들의 자산으로 담보된 블록체인 원장 기입 내역을 만들어낸다. 자산이 OTCXN 네트워크 상에서 일단 디지털 형태로 등록이 되면 이들 자산은 네트워크 상의 어떠한 거래상대와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이 솔루션은 지속적인 순 거래결제 보고를 하며 특정 시간의 스냅샷 기능과 워크플로우 툴은 보호예수 어카운트 간의 결제 금액 움직임을 시기별로 파악할 수 있게 한다.

기관투자자 거래 데스크 및 거래소를 위한 독특한 솔루션

고객들은 장외 대량매매 플랫폼을 갖춘 거래 데스크에 접속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AML/KYC 규제 요건을 승인 받은 네트워크 상의 다른 거래상대들과 RFQ 기반 기관투자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OTCXN 상의 거래는 보호예수 블록체인 원장 상에 입증가능 자산의 부분 거래로서 실시간으로 교환결제가 즉시 실행되며 보호예수 업체가 보유하는 기초자산과 암호화폐 자산은 콜드 스토리지 월렛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거래 속도를 크게 높여주는 동시에 콜드 스토리지를 이용하는 이 같은 암호화폐 자산 거래 방법은 개별 거래 별로 공공 블록체인 상에 기록이 되는 대규모 장외 거래의 경우에 정보 누출 가능성을 최소화해 줄 수 있다.

금년 말에 OTCXN은 고성능 매칭 엔진인 리퀴매치(LiquiMatch)를 암호화폐 다크풀(Dark Pool) 및 센트럴 리미트 오더북(Central Limit Order Book) 형태의 거래소로서 출시할 예정이다. 네트워크 상의 보호예수 서비스 고객들은 단일 어카운트를 통해 모든 OTCXN 거래 플랫폼에 걸쳐 유동성 접근이 가능하다. 자체적인 주문을 처리하는 것에 더해 리퀴매치는 기초 거래소에 자산을 이전하는 일이 없이도 거래 가능한 외부 거래소 유동성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OTCXN은 대규모 유동성 제공업체들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거래당일 마감 후 또는 하루 후 결제를 허용하고 있다. OTCXN은 또한 마진 론, 코인 리포 등 금융 상품을 통해 기관투자자들의 롱, 쇼트 포지션을 지원하기 위한 레버리지 금융도 제공하기 위해 제 3자 신용 및 담보 사업자들에게 자체 네트워크를 공개할 예정이다.

OTCXN의 솔루션, 암호화폐 시장에 확대 적용 가능

OTCXN은 기관투자자 고객들의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하는 보호예수 사업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이유는 암호화폐가 장외거래 시 흔히 그렇듯이 거래소 내에서 보유되는 대신에 콜드 스토리지 월렛에 안전하게 보호되기 때문이다. OTCXN의 접근법은 기관투자자들을 위해 그 안전성을 크게 높여주며 활발한 거래를 진행하는 고객들을 둔 보호예수 사업자들에 있어서도 행정적인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 자체적인 블록체인 레이어 상에서 모든 거래가 불가역적으로 이뤄지므로 높은 투명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기관투자자 고객들의 감사, 펀드 관리, 규제 준수 목적에 부합될 수 있다.

OTCXN의 CEO 잉가르지올라는 “우리가 구축한 것은 기관투자자 급 레이어 2 네트워크로서 이는 모든 암호화폐 자산과 기관투자자 급의 규모와 거래처리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만을 제외하고 마치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와 같다. 실시간 거래 경로에서 공공 원장 거래를 제거하는 일이 없이 암호화폐 시장을 기관투자자 급으로 규모 확대하는 일은 불가능하다. 세계 정반대 끝에 위치하는 두 거래상대 간에 장외거래는 1초도 안 되는 시간 내에 완결될 수 있으며 이는 어떠한 리스크도 없이 기존의 다른 어떤 플랫폼의 처리시간에 비해 1000배나 더 빠른 속도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현재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OTCXN이 네트워크 상의 보호예수 사업자를 통해 단일 어카운트로 거래소 간 거래, 교환결제를 가능케 함으로써 유동성을 결합시켜주는 사상 최초의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은 각 개별 기초 거래소에서의 자산 보유 필요성을 없애주고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진입을 막아왔던 거래상대 리스크 및 자본 비효율성 문제도 제거해주며 기관투자자 거래량의 확대도 가능하게 해줬다”고 덧붙였다.

어떠한 거래소든 킹덤 트러스트 같은 보호예수 업체를 통해 고객 자산의 일부를 예수 시킴으로써 OTCXN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다.
OTCXN은 디지털화 비트코인에 대한 디지털화 달러화 거래를 거래 쌍방에 일체의 리스크가 없이 즉시 교환결제를 하고 기초자산은 중립적인 제 3자 보호예수 사업자가 보유하는 방식으로 세계 최초로 완결했다고 전에 발표한 바 있다.

OTCXN 개요

OTCXN은 글로벌 유동성 관리와 네트워크 상에서 보호예수 사업자의 단일 어카운트를 통해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산 디지털화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실시간 담보관리, 다양한 기관투자자 거래 플랫폼을 활용하는 자본시장 인프라 회사이다. OTCXN은 대차대조표와 신용을 필요로 하지 않고 거래상대가 거래에 참여하지 않고도 거래상대 및 결제상의 리스크를 없애주는 기술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tcxn.com 또는 @OTCX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090053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otcxn.com/

연락처

OTCXN
로렌스 리츠키(Lawrence Litzky)
커뮤니케이션 총괄
+1 415-636-9041
larry@otcx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