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셀의 MIPI C-PHY/D-PHY 콤보IP와 시냅틱스의 VXR7200 IC의 통합 제품, 차세대 VR헤드셋에 적합

C-PHY, 카메라를 넘어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 가속적 채용

뉴스 제공
Mixel, Inc.
2018-10-12 14:1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혼합신호 IP(지적 재산) 분야 선도기업인 믹셀(Mixel® Inc.)과 주요 인간 인터페이스 솔루션 개발업체 시냅틱스 인코퍼레이티드(Synaptics Incorporated, 이하 ‘시냅틱스’)가 믹셀 MIPI® IP를 시냅틱스의 VXR7200디스플레이포트(VXR7200 DisplayPort)에 성공적으로 통합해 듀얼 MIPI VR 브리지(Dual MIPI VR Bridge) IC(집적회로)를 개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제 생산하게 될VXR7200 VR 브리지는 최대 VESA DP1.4 대역폭을 구축할 수 있는 유선 USB Type-C 케이블을 위한 연결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DSC(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 기능을 통해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및 MR(혼합현실) 2중 디스플레이 헤드셋이 120Hz에 작동하여 최대3Kx3K해상도를 구현해 동종 최고의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믹셀은 시냅틱스에 MIPI C-PHY/D-PHY 콤보(Combo)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전면 생산 체제를 지원하는 실리콘 생산에 처음으로 성공했다. MIPI-TX솔루션은 MIPI C-PHY/D-PHY 콤보 트랜스미터(Combo Transmitter)와 MIPI DSI-2 호스트 컨트롤러 코어(Host Controller Core) 등 성능이 완전히 입증되고 통합된 2개의 IP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DSI-2 컨트롤러IP는 믹셀의 MIPI센트럴 에코시스템 파트너십 프로그램(MIPI Central Ecosystem Partnership Program)의 적극적인 참여 업체인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이 개발한 것으로 동종 최고의 MIPI생태계 구성요소이다.

D-PHY링크는 각각 2.5Gbps의 속도로 1~4회선(lane)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C-PHY링크는 전체5.7Gbps에 해당하는 각각 2.5Gbps의 속도로 1~3회선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IP는 D-PHY모드에서 최대 10Gbps의 총 대역폭을 지원하고 C-PHY모드에서는 최대 17.1Gbps의 대역폭을 지원한다. 콤보PHY IP는 연속적 인터페이스 핀을 공유할 뿐 아니라 믹셀의 IP가 MIPI C-PHY를 위한 모든 MIPI D-PHY 기능 블록을 재사용하기 때문에 차지하는 면적과 전력 누출을 최소화한다.

제프 루캉크(Jeff Lukanc) 시냅틱스 인터페이스 솔루션 담당 수석 이사는 “MIPI IP제공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믹셀의 차별성 있는 MIPI IP제품과 MIPI IP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가 핵심 요소로 작용했다”며 “우리는 믹셀의 독보적 MIPI솔루션뿐 아니라 제품 개발과 전체 진전 단계를 뛰어나게 지원하여 깊은 인상을 받았다. 믹셀과 장기간 협업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믹셀의 MIPI PHY IP는 8개 노드와 8개 파운드리에서 실리콘에 적합한 것으로 입증돼 업계에서 가장 널리 채용되고 있다.

믹셀의 아시라프 타클라(Ashraf Takl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믹셀의 C-PHY/D-PHY 듀얼 모드IP가 첨단 VR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는 시냅틱스의 획기적 제품에 통합되어 기쁘다”며 “C-PHY가 카메라를 넘어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 가속적으로 채용됨으로써 믹셀이 이 부문을 계속 주도할 것이라고 분명히 예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믹셀은 서울에서 10월19일 개최되는 MIPI 얼라이언스(MIPI Alliance)의 MIPI 데브콘 서울(MIPI DevCon Seoul)에서 자체의 많은 제품과 고객의 제품을 시연하고, 믹셀과 시냅틱스는 ‘VR 디스플레이IC에 있는 듀얼 모드 C-PHY/D-PHY의 사용(Dual Mode C-PHY/D-PHY Use in VR Display IC)’을 주제로 그들의 솔루션을 구체적으로 공동 발표할 예정이다.

믹셀(Mixel®) 개요

믹셀은 혼합 시그널 IP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유형의 고성능 혼합 시그널 커넥티비티 IP 솔루션을 제공한다. 믹셀의 혼합 시그널 포트폴리오에는 MIPI D-PHY, MIPI M-PHY®, MIPI C-PHYSM, LVDS, 이밖에 다양한 표준 지원이 가능한 듀얼 모드 PHY 제품 등 PHY 및 SerDe 제품군이 포함된다. 1998년에 설립된 믹셀은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믹셀(info@mixel.com)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www.mix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링크드인, 트위터, 구글+나 유튜브를 팔로우 할 수도 있다.

노스트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 개요

1995년에 설립되고 오리건주 비버턴에 있는 노스트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은 고성능 메모리 인터페이스 솔루션(Memory Interface Solution)(HBM2, GDDR6, DDR4/3, LPDDR4), 익스프레소 솔루션(Expresso Solution)(PCI 익스프레스[Express] 4.0/3.0/2.1/1.1 코어 및 DMA서포트를 포함한 드라이버) 및 MIPI솔루션(MIPI CSI-2SM, MIPI DSI-2SM/DSI SM) 등을 포함한 고성능, 실리콘 적합이 입증된 사용이 용이한 IP코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은 ASIC(특정용도 지향 집적회로) 및 FPGA(현장 프로그램 가능 게이트 어레이)를 포함한 광범위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nwlogic.com)를 참조하거나 info@nwlogic.com에 연락하면 된다.

MIPI Alliance 개요

미피 얼라이언스는 모바일 및 모바일 관련 업계에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한다. 현재 제조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적어도 한 가지의 미피 규격을 사용한다. 2003년 설립된 이 기관은 올해로 15주년을 맞아 모바일 업계 성장을 기념하고 전 세계 300여개의 업체가 회원으로 참여하며 14개의 실무그룹이 모바일 생태계에 규격을 공급하고 있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는 핸드폰 제조업체, OEM업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반도체회사, 응용프로그램 프로세서 개발업체, IP 툴 제공업체, 테스트 및 테스트장비회사, 카메라, 테블릿, 랩탑 제조업체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ipi.org) 참조.

MIPI®와 MIPI M-PHY®는 MIPI Alliance가 소유한 등록상표이다. MIPI CSI-2SM, MIPI DSISM, MIPI DSI-2SM, MIPI C-PHYSM 및 MIPI D-PHYSM는 MPI Alliance의 서비스표이다.

Mixel®와 Mixel 로고는 Mixel, Inc.의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10051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ixel.com

연락처

믹셀(Mixel, Inc.)
킴 베일리(Kim Bailey_
+1 408-436-8500(내선 117)
marketing@mixel.com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
조 로드리게스(Joe Rodriguez)
+1 503-533-5800 x310
info@nwlog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