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수련관, 2018 동대문 아동·청소년 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2018-10-16 15:36
서울--(뉴스와이어)--동대문구청과 (사)한국청소년연맹이 후원하고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하는 ‘2018년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이 14일(일) 동대문구 용두공원에서 지역주민, 아동 청소년 가족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의 개막식 사회진행을 시작으로, K-POP댄스, 합창, 난타 퍼포먼스 축하공연과 보컬, 치어리딩, 힙합 등 20여개의 청소년동아리공연이 진행되었다.

‘아동친화도시 동대문구’를 위한 일환으로 진행하였던 ‘내가 살고 싶은 우리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한 아동그림 솜씨 뽐내기 대회는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로 200여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하여 참가 전원이 메달을 수여하였으며 차후 동대문구청 아트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체험활동으로는 동대문청소년수련관 특성화사업 ‘진로창의체험관’을 비롯해서 4차산업체험관, 가족체험관, 가족놀이마당, 푸드체험관, 먹거리 장터 등 30여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진행되었고 부스마다 순서를 기다리는 청소년들로 하루종일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중심으로 진행하였던 우리마을디자인프리마켓은 40여 가족이 참여하여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사회공헌 ‘희망사과나무’를 통해 기부하기로 하였다.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이상익 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동대문구에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이 자리매김하게 되는 큰 계기가 되었으며 동대문구가 아동친화도시로 선정되는 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지역주민과 아동·청소년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송수진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