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과 민간의 디지털 도시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 개최

2018-10-17 09:00
  •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 공식 포스터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 공식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7일 --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Smart Seoul Conference)’가 30일(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2018 서울국제디지털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도시의 혁신과 도전 : City as an Innovation Sandbox’를 주제로 도시를 구성하고 있는 혁신주체(공공, 민간, 시민)의 실험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다. 세션은 △공공 △민간 △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세션마다 국내외 도시혁신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주요 연사로는 ‘메이커 도시 : 도시를 재창조하는 실질적인 가이드’의 저자 피터 허쉬버그, Urban Tech NYC의 로빈슨 에르난데스 전무이사, 미국 대표적 씽크탱크인 아스펜 연구소의 코델 카터 전무이사가 참석한다.

이외에도 카카오 그라운드X의 이종건 이사, 미래도시 전문가 장성주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교수, 싱가포르 살기좋은 도시센터의 리민 히 실장, 영국 글로벌 혁신기관 네스타의 메튜 스토크스 연구원, 암스테르담 IoT 리빙랩의 폴 맨워링 공동대표, 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 개발 스타트업 닷의 최아름 팀장이 참석하여 공공, 민간 그리고 시민 주도의 다양한 실험과 도전 사례를 공유한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도시는 공공정책, 기술과 데이터, 시민이 연결되어 혁신을 만들어내는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며 “컨퍼런스를 통해 도시혁신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혁신주체 간의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 사전신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당일 행사에 참가하는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2018 스마트 서울 컨퍼런스 홈페이지: http://www.sidif.seoul.kr/

언론 연락처

서울디지털재단 홍보대행
나인포인트
마케팅팀
유신재 대리
010-2835-91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