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새로운 산업 연구에서 증강현실 채택자들이 공장 운영과 서비스 및 훈련에서 최고수준의 성과 얻었다고 밝혀

PTC 경영진, AWE 유럽 기조연설에서 보고서 발견사항, 증강현실 고객 이용 사례, 증강현실 현황 등 주요 토픽 논의

뉴스 제공
PTC
2018-10-22 14:00
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TC (나스닥: PTC)가 애버딘 그룹(Aberdeen Group)과 공동으로 작업한 ‘양질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최고수준의 기업이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방법(How the Best-in-Class Use Augmented Reality for Superior Service Management)’이라는 표제의 새로운 연구를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Augmented World Expo, AWE) 유럽 2018에서 입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 종합적인 조사 연구 및 관련 보고서는 증강 현실(AR)을 수용한 기업들이 실현한 의미 있는 재무 개선 효과를 확인하는 한편, 다양한 환경에서 기술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는 최선의 실무를 제시하고 있다.

PTC는 18일 공개한 보고서 이외에 증강현실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전년에 비해 상당한 수준의 성장률을 달성했고 순익이 크게 개선되었음 보여주는 애버딘의 독점적인 데이터를 발표했다.

애버딘 그룹의 연구 분석가인 톰 패퀸(Tom Paquin)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디지털 전환 그리고 고급 기술 인력 부족의 심화는 기업들에게 큰 지장을 주는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PTC와 함께 연구한 우리의 최근 보고서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증강현실에 투자한 기업들, 특히 제조 및 서비스 기업들은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기업들에게 있어서 증강현실은 종업원들이 물리적인 세상과 디지털 세상을 이해하고 두 세상 간에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게 해주며, 훈련 비용과 시간을 줄이면서 새로운 기술을 쌓아나가는 한편, 충분한 정보를 갖고 훨씬 더 빨리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기업들은 생산성을 높이고 훈련과 제조 및 서비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PTC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짐 헤플만(Jim Heppelmann)은 “증강현실은 기술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 중 하나로 이를 채택하는 기업들은 상당한 수준의 사업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며 “산업체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새로운 증강현실 역량을 활용함으로써 고객 체험을 개선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하는 한편 경쟁 우위를 확보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 고객을 위해 개발된 이용 사례는 서비스 또는 유지보수 지침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고객들이 기계 작동정지시간을 줄이고 제품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 유럽(AWE Europe) 2018

PTC와 기업의 증강현실(AR)이란 주제가 오늘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 유럽(AWE Europe) 2018’에서 주목을 받았다. AWE Europe 2018은 세계를 선도하는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컨퍼런스 겸 박람회로 10월18일부터 19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었다.

PTC에서 증강현실 제품 부문을 맡고 있는 마이크 캠벨(Mike Campbell) 총괄부사장은 오늘 오전에 ‘기업의 증강현실을 위한 PTC의 비전(PTC Vision for Augmented Reality in the Enterprise)’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는데 이 연설에서 캠벨은 산업체 기업의 증강현실 현황에 관해 설명하고 고객의 이용 사례를 되새기는 한편, 사람들이 일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기업들이 공업제품을 제조, 판매, 운영하고 이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새롭게 재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증강현실의 힘을 실례를 들어 설명했다.

캠벨은 “증강현실은 종합적인 기업 디지털 전환의 일부로서 산업체들에게 상당한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며 “PTC 고객들은 증강현실 체험을 통해 CAD, 사물인터넷(IoT), 콘텐츠의 디지털화 등 기존의 투자자본을 한층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 업무를 실시간 맥락에서 디지털 세상으로 가시화해 소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티타늄 스폰서(Titanium Sponsor)이자 전시업체인 PTC는 부스 118에서 뷰포리아 스튜디오(Vuforia Studio),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 및 뷰포리아 초크(Vuforia Chalk) 등 최신 AR 솔루션을 선보이고 애버딘 조사 보고서 사본을 배포하고 있다. 또한 PTC는 부스 405에서 AWE 유럽과 함께 개최된 ‘혼합현실과 증강현실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The International Symposium on Mixed and Augmented Reality, ISMAR)’에도 참가하고 있다.

뷰포리아(Vuforia) 브랜드 채택

애버딘 보고서의 데이터와 발견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PTC는 전담 AR 사업단을 통해 크게 성장했고 증강현실을 널리 채택했다. 6만개가 넘는 AR 앱이 PTC의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과 함께 보급되었다. 더욱이 1만40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PTC의 뷰포리아 스튜디오 무료 시연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용 사례의 우선순위와 하드웨어 요건에 관해 소중한 피드백을 제공했으며, 공식적으로 등록된 55만여 명의 개발자들이 AR 앱을 개발하기 위해 가장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뷰포리아를 이용하고 있다.

PTC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ThingWorx® 산업 혁신 플랫폼(Industrial Innovation Platform)의 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뷰포리아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 플랫폼은 고객들이 사물을 가시화시키고, 관리하는 한편, 지침을 제공하고 상호작용을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 오늘 공개된 애버딘 데이터는 현재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증강현실을 활용하는 기업의 82퍼센트와 상관관계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애버딘 보고서: 양질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최고수준의 기업이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방법(How the Best-in-Class Use Augmented Reality for Superior Service Management)

최고수준의 기업과 다른 모든 채택자들의 AR 서비스 이용 사례를 대비해 조사한 애버딘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강조하고 있다.

· AR을 이용하는 서비스 기업들은 그렇지 않는 사용자들과 비교해 고객 유지, 고객 만족 및 전년대비 수익 향상 면에서 훨씬 더 나은 성과를 보였다.

· 최고 수준의 기업들은 규제 준수 및 SLA 준수를 비롯한 성과 측정치 전반에서 다른 기업들에 비해 평균적으로 25퍼센트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줬다.

· 최고수준의 기업 중 34퍼센트가 AR이 적용된 훈련을 활용하고 있고 31퍼센트는 현장 지도에 이용하고 있으며 25퍼센트는 AR을 기반으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전체 보고서 사본 다운로드는 웹사이트 https://www.ptc.com/en/AWE-Europe 참조.

추가적인 자료원

· 애버딘 보고서 다운로드

· PTC 증강현실

· 산업의 증강현실 현황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PTC 최고경영자인 짐 헤플만과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교수가 집필한 ‘기업들은 왜 증강현실 전략을 필요로 하는가(Why Every Organization Needs an AR Strategy)’

고객들이 지금까지 뷰포리아 AR 솔루션을 채택한 것이 특정 기간에 대한 수익 금액을, 혹은 고객들이 특정한 속도로 해당 기술을 지속적으로 채택하거나 배치할 것임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PTC (NASDAQ: PTC) 개요

PTC는 서로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한 세상에서 혹은 그런 세상을 위해 기업들이 제품을 설계, 제조, 운영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새로이 고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986년에는 디지털 3D 설계를 혁신시켰고 1998년에는 인터넷 기반의 제품 수명주기 관리 수단을 처음으로 시장에 내놓았다. 오늘날 PTC가 선도하고 있는 산업 혁신 플랫폼과 현장에서 입증된 솔루션들은 고객들이 물리적인 세상과 디지털 세상의 융합을 통해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게 해주고 있다. PTC와 함께 한다면 제조업체, 그리고 협력업체 및 개발자들의 생태계는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의 가능성을 자본화하고 미래 혁신을 추진해나갈 수 있다.

PTC, 뷰포리아(Vuforia), ThingWorx 및 PTC 로고는 PTC와 미국 및 여타 국가 자회사들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80050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PTC
PTC 블로그: http://www.ptc.com/en/blogs

웹사이트: http://www.ptc.com/

연락처

PTC
잭 맥어보이(Jack McAvoy)
기업커뮤니케이션
+1 781-370-6143
jmcavoy@pt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