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트너즈, KTF.COM 대표 사이트 오픈
KTF.COM는 대표이동통신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롭게 포지셔닝하고자 ‘Global Standard’의 의지를 담아 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번 사이트는 국내에서만 통용될 수 있는 트랜드한 디자인, 은유적인 표현 등은 최대한 지양하고 국적과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이 쉽고 편리하도록 구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이번에는 구축에 앞서 국내최초로 기존 웹사이트 방문고객 4,000여명의 설문조사와 30여명을 대상으로 한 개별면담(FGI)을 통해 사용자 분석을 철저히 한 것이 특징이다.
과학적인 사전 분석을 통해 사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컨텐츠와 주로 방문하는 컨텐츠에 대한 결과값을 추출하여, 전체 구조설계 시에 화면의 용적률 및 각 메뉴별 핫링크 구성 등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로 사용되었다.
KTF의 브랜드 사이트들(MaginN.com, ktfmember.com 등)에 대한 메뉴도 한눈에 확인하고 바로 이동 가능한 ‘서비스탐색기’와 업데이트된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업데이트 알리미’를 개발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 것 역시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또한 국문을 포함한 다국어 사이트를 위한 일관된 웹스타일 가이드(WSG) 제작과 함께 내부적으로는 다국어 사이트의 효과적인 통합 관리를 위하여 관리자 시스템도 새로 개발하는 등 여러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와 방법을 적용한 개편이 되었다.
아이파트너즈 관계자는 “그 동안 웹사이트들이 기업입장의 구성 및 은유적인 표현에 치우쳐 사용자 위주의 직관적인 컨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했었다.”고 말하고 “이번 KTF.COM 사이트가 실제 웹사이트 사용자 대상의 과학적인 사전분석과 자료를 토대로 구축된 글로벌 지향의 객관적이며 이성적인 웹사이트로서의 좋은 선례가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KTF.COM 웹사이트는 지난해 번호이동성이라는 마케팅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감성(emotion)”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웹어워드코리아2004’에서 비즈니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파트너즈 개요
아이파트너즈(www.ipartners.co.kr)는 eBI(e비즈니스 통합)기업으로 일반인들에겐 웹에이전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CEO인 문준호 대표가 지난해 (사)한국eBI협회의 회장으로 선출되어 협회장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주요 클라이언트는 LG전자, 굿모닝신한, KTF, 현대캐피탈, LG정유, 삼성생명, 두산그룹, 태평양제약, 기아자동차를 비롯해 다수의 대기업, 통신, 금융권 등의 국내 대표 기업들이며, 프로페셔널하며 안정적인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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