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무료 그룹웨어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5-10-12 09:24
서울--(뉴스와이어)--도메인/호스팅 업계 최초로 코스닥 등록기업인 ㈜가비아 (대표: 김홍국, www.gabia.com)가 도메인과 호스팅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룹웨어(groupware)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그룹웨어란 회사나 단체에서 구성원간의 공동작업을 위해 작업내용, 일정 등을 공유하고 메일,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구입을 할 경우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의 비용이 들고, 임대방식으로 사용하더라도 사용자수에 따라 비용이 부가되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경우 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다.

가비아에서 제공하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그룹웨어는 도메인 별로 최대 1G의 용량을 100명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출퇴근 체크, 양식작성기를 통한 문서 작성, 게시판 웹폴더를 이용한 자료 공유, 업무, 일정, 인맥 관리에 전자결재까지 가능한 정식 버전의 소프트웨어이다.

그리고 “gw.자기 도메인”으로 그룹웨어 홈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어 홈페이지, 이메일 외에 도메인의 새로운 사용처로 이용할 수 있어 잠자고 있는 도메인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비아의 김홍국 대표는 “중소기업의 경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공동작업을 위해 그룹웨어의 사용이 절실함에도 비용대비 효과의 불확실성 때문에 도입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었다며, “가비아의 이번 그룹웨어 무상제공으로 IT솔루션을 이용한 업무 혁신의 혜택이 일반 중소기업들까지도 미쳤으면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가비아의 그룹웨어 서비스는 가비아에서 도메인과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가비아 홈페이지(www.gabia.com)을 통해 신청하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가비아 PR 담당 윤원철, (02)829-3542, 011-9962-78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