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정보누리, 이용자 설문조사 및 이벤트 실시

2018년 농식품정보누리 수요 및 만족도 설문조사 시행

2018-10-24 11:0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농식품정보누리’ 사이트 활성화와 이용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11월 2일까지 ‘농식품정보누리 수요 및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

‘농식품정보누리 수요 및 만족도 조사’의 평가 항목은 응답자 일반사항을 제외하고 크게 2가지 분류로, ‘농식품 정보 획득 채널 및 방식’, ‘농식품정보누리 서비스 평가’에 대한 현황을 조사한다.

‘농식품 정보 획득 채널 및 방식’ 항목은 이용자들이 주로 농식품 정보를 얻는 채널이나 수단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어떤 농식품 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 알아본다. 또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보와 전달 방식에 대해서도 파악해보고자 한다.

‘농식품정보누리 서비스 평가’는 농식품정보누리 서비스 제공 방식과 농식품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를 평가하는 내용으로, 농식품정보누리에서 제공받고 싶은 정보와 카테고리별 가장 유용한 정보가 무엇인지 평가한다.

해당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2019년도 농식품정보누리홈페이지를 개편할 계획이다.

한편 농식품정보누리는 이번 수요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참여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성실하게 설문에 응답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조사 진행 완료 후 등록한 정보를 기반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5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2등 9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사이즈)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ICT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농식품정보누리: http://www.foodnuri.go.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