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켐바이오, 중앙연구소장에 하현준 대한화학회 회장 선임

뉴스 제공
듀켐바이오 코넥스 176750
2018-10-25 13:59
서울--(뉴스와이어)--㈜듀켐바이오(대표 김종우)는 하현준 한국외대 화학과 교수를 듀켐바이오 중앙연구소 소장으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듀켐바이오는 국내 PET 방사성의약품 매출 1위 업체로 2017년 파킨슨병 진단신약인 18F-FP-CIT라는 제품을 국내 방사성의약품 업계 최초로 호주, 뉴질랜드에 수출하는 등 난치성 암 및 종양, 신경계 질환을 타겟으로 한 방사성의약품 진단과 치료제 개발에 주력해 왔다.

현 대한화학회 회장이기도 한 하현준 교수는 미국 브라운대학교에서 유기화학 분야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스탠포드 대학교 박사 후 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선임연구원 및 한국외대 자연과학대학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외대 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오랜 기간 방사성의약품 신약의 전구체 및 원료 물질 개발에 기여해 온 하현준 교수는 2015년 8월에는 DCB케미컬(듀켐바이오케미컬, 대표이사 하현준) 설립과 함께 듀켐바이오의 신약 개발 사업 지원과 연구자문위원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듀켐바이오는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시 필수 요소이기도 한 유기화학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자인 하현준 박사의 영입이 현재 회사가 추진, 개발중인 암 관련 추적 진단제 및 향후 암 치료 분야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방사성의약품 치료제 개발에 있어 큰 기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해외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들과의 신약 개발 협력 또한 활발히 전개해 나아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락처

듀켐바이오
개발기획팀
송은영 차장
070-7848-214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듀켐바이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