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복지관, 노인복지기관 대상으로 가을여행 이벤트 진행

10월 노인복지기관 대상 ‘섬김의 집’ 선정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8-10-25 14:45
성남--(뉴스와이어)--민들레카 경기권역 사무소인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이 노인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가을여행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선정된 기관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섬김의 집’이다. 노인들이 거주하는 공동생활가정으로, 올뉴카니발 차량과 유류비, 여행경비를 지원받았다. 이달 3박 4일의 일정으로 경주와 부산을 다녀왔다.

섬김의 집의 시설장은 섬김의 집 식구 가운데 81세의 어르신이 죽기 전에 고향을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사연을 신청하게 되었다며 어르신들과 오랜만에 여행하면서 관광유람선도 타고 용두산 타워에 올라가서 멋진 풍경을 보았다. 경주에서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즐거워하셨다. 어르신들에게 귀한 선물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민들레카는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이며 2015년 9월 7일부터 사회복지기관에게 무상차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개의 시도권역 중 경기권역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매달 테마가 다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 문의는 한마음복지관으로 할 수 있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한마음복지관
기획홍보팀
윤선미
031-725-9539
이메일 보내기

문의
070-7606-0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