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릭, 브러실리스 DC모터의 개발과 제조 방식을 혁신할 세계 최초(*1)의 ‘ZCL(*2) 홀IC’ 개발

뉴스 제공
ABLIC Inc.
2018-10-25 16:55
지바,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이블릭(ABLIC Inc.)(사장: 이시아이 노부마사[Nobumasa Ishiai], 본사: 지바현 지바시)이 브러실리스 DC모터의 개발과 제조 방식을 혁신할 ZCL™ 홀IC(ZCL™ Hall IC[집적회로])(자기 센서)를 개발했다.

재래식 양극성 홀 효과 IC는 S극과N극 교환점인 0mT(제로 밀리테슬라)를 통과할 때 신호를 검출할 수 없고 신호가 검출점에 도달하면 출력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센서의 위치 정확도와 IC를 구성하는 부품이 분산되면 모터의 성능에 여러 형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디바이스의 개발 단계부터 철저하게 설계해야 한다. 또 이 양극성 홀 효과 IC에 결함이 있으면 때로는 제조 현장의 보정 작업 부하가 증가하기도 한다.

에이블릭은 단극이나 양극 걸쇠(latch) 검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재래식 홀IC에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전혀 새로운 검출 방법을 사용하는 ‘ZCL™ 홀IC’를 개발했다. 이 새로운 홀IC는 회사의 특허 받은 ZCL™ 기술을 채용하여 신호가 0mT에 도달하면 그 신호를 검출, 출력한다. 회사의 ‘ZCL 홀IC’는 브러실리스DC모터 설계의 신축성과 보정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홀IC를 사용한 브러실리스DC모터의 성능은 재래식 홀IC를 사용한 것 보다 더 안정적이기 때문에 품질이 확실히 향상된다.

[주요 특성]
1. ‘ZCL™ 홀IC’는 단극이나 양극 걸쇠를 사용하지 않고 혁신적인 검출 방법론을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IC이다.
2. 세계에서 가장 얇은(*1) 패키지 라인업으로 포장돼 있다.
애플리케이션 사례
전력을 적게 소모하고 조용히 작동하며 소음이 낮고 진동이 적거나 기타 고성능 제어 기능을 요하는 고성능 가정용 전기 제품.
(예: 선풍기, 세탁기, 에어컨 실내기, 로봇 청소기 등)
신뢰성이 높고 소음이 낮은 것을 요하는 자동차 내 모터, 산업용 모터 및 기타 분야 모터.

(*1) 회사가 2018년9월에 실시한 조사 연구 결과
(*2) ZCL은 ‘Zero Crossing Latch(제로 크로싱 걸쇠)’의 약어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230062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ABLIC 홍보 문의: http://krs.bz/ablic/m/pr_inquiry_en

웹사이트: https://www.ablicinc.com/en/semicon/

연락처

에이블릭(ABLIC Inc.)
오누마 마사에(Masae Onuma)
pr@ablic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