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생명과학, 말레이시아 제약회사 CCM 듀오파마로부터 55억원 투자 유치

SCM생명과학, 지속적인 해외 투자 유치로 글로벌 진출에 탄력

출처: SCM생명과학 (코스닥 298060)
2018-10-25 17:16
  • 사진 왼쪽부터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이사, 레오나드 아리프 압둘 샤타르 CCM 듀오파마 대표

    사진 왼쪽부터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이사, 레오나드 아리프 압둘 샤타르 CCM 듀오파마 대표

인천--(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25일 -- SCM생명과학이 25일 말레이시아 최대 제약회사인 CCM Duopharma Biotech Berhard(이하 CCM듀오파마)로부터 5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SCM생명과학은 성체줄기세포의 고순도 분리 및 배양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9월 KB인베스트먼트, 요즈마그룹 등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386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이번 CCM 듀오파마의 투자 협약으로 총 441억원, 해외 기업에서만 총 75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SCM생명과학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어 SCM생명과학의 글로벌 진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CCM 듀오파마는 말레이시아 국영기업인 CCM의 자회사로, 일반의약품 제약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할랄제약 표준 인증을 받은 말레이시아 최대 제약 기업이며 200개 이상의 제네릭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는 “이번 투자 협약으로 SCM생명과학이 보유한 줄기세포치료제 원천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CCM듀오파마의 투자 유치에 이은 교류를 통해 SCM생명과학의 글로벌 진출에 한걸음 더 나아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CM 듀오파마의 레오나드 아리프 압둘 샤타르 대표는 “CCM듀오파마는 신규시장 진입 전략에 부합하는 줄기세포 등을 이용한 첨단 재생의료 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SCM생명과학은 난치성 질환인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성체 중간엽 줄기세포 분리 및 배양에 대한 독자적인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10년 이상의 연구를 이어왔다. 이를 통해 미국, EU, 일본, 중국 등을 포함한 주요 국가에서 특허 등록을 마쳤으며 현재 만성 및 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GVHD), 중증 급성 췌장염, 중증 아토피성 피부염 및 중증 간경변 등의 세포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SCM생명과학 개요

SCM생명과학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이다. 기존 줄기세포 분리방법의 단점을 극복한 줄기세포분리 원천기술 ‘층분리배양법’을 기반으로 난치성 질환들을 치료할 수 있는 고효능 저비용의 줄기세포치료제 제조에 대한 ‘줄기세포 분리기술, 제조, 치료’ 원천기술 및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mlifescience.com/ko/

언론 연락처

SCM생명과학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