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Open 애플리케이션, 다분야 공동 작업을 위한 종합 모델링 환경 촉진

OpenSite Designer, OpenBuildings Designer, OpenBridge Designer, OpenFlows FLOOD… 벤틀리의 설계 엔지니어링 및 분석 제품군 확대

뉴스 제공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2018-10-25 19:2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Year in Infrastructure 2018 컨퍼런스 - 인프라 설계, 시공, 운영 발전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가 18일 토목 부지 프로젝트의 설계 및 시공을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OpenSite Designer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AECOsim 건물 설계 및 Speedikon 공장 및 산업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OpenBuildings를 출시하고 철도역과 지하철역 설계 전문 애플리케이션인 OpenBuildings Station Designer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동시에 벤틀리의 교량 모델링, 분석, 설계 기능을 하나의 종합 패키지로 묶은 OpenBridge Designer, 홍수 분석 및 조기 경고 시스템인 OpenFlows FLOOD도 발표했습니다.

또한 벤틀리는 ‘산업화’ 전략에 따라 Open 제품군 브랜드를 개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속 애플리케이션은 MicroStation 기술을 기반으로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CDE)에서 분야 간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연결하고 디지털 구성 요소를 공유하여 종합 모델링 환경의 발전을 가속화합니다.

부핀더 싱(Bhupinder Singh) 벤틀리시스템즈 최고 제품 책임자는 “Open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분야에 대한 개방성입니다. 두 번째는 분석과 시뮬레이션에 대한 개방성입니다. 예를 들면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두 분야인 지질공학 엔지니어 팀과 구조 엔지니어 팀이 ‘디지털 피드백 루프’를 제공하고 BIM 워크플로우 공동 작업을 강화하는 종합 모델링 환경에서 동일한 데이터 세트를 반복 작업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MicroStation 기술이 Open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어떤 Open 애플리케이션에서든 다분야 결과물을 생산하고 다분야 충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벤틀리의 종합 모델링 환경은 공동 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열려’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Year in Infrastructure Awards의 최종 결선 진출자와 수상자 62팀 중 49팀이 성공적인 결과가 공동 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 덕분이라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벤틀리의 도로망 토목 설계 애플리케이션인 OpenRoads는 12개 분야 22개 최종 결선 진출 프로젝트에, 벤틀리의 플랜트 설계 프로젝트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OpenPlant는 9개 분야 10개 최종 결선 진출 프로젝트에 사용되었습니다. ProjectWise 및/또는 AssetWise는 올해 19개 시상 분야 중 16개 분야에서 최종 결선 진출 프로젝트에 사용되었습니다.

OpenSite Designer

분석, 시뮬레이션을 설계, 모델링과 연결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공동 작업 속성을 벤틀리의 새로운 토목 부지 프로젝트 설계 및 시공 솔루션인 OpenSite에서 볼 수 있습니다. OpenSite는 신속한 부지 모델링 및 분석, 토공 최적화 및 정량화, 배수 및 지하 유틸리티, 자동화된 프로젝트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OpenSite Designer는 현실 모델링, 지질공학, 지하 유틸리티, 빗물 배수, 지형 모델링, 세부 도면 생성, 시각화 등 가장 종합적인 부지 설계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OpenSite Designer는 다분야 정보 모델링 및 분석을 통해 설계 결과를 최적화합니다. 벤틀리가 새로 인수한 지질공학 솔루션인 PLAXIS와 상호운용되며 지지력, 응력, 변위 등 토양의 활동성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어 부지 계획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OpenBuildings Designer

새로 출시된 OpenBuildings Designer는 AECOsim Building Designer와 Components Center의 모든 기능 그리고 미국과 영국 에너지 요구 사항에 따른 ASHRAE 표준을 준수하기 위한 건물 에너지 모델인 EnergyPlus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과 표준을 통합했습니다. IFC 2x3, IFC4 Reference View, COBie, 싱가포르 건설청 표준을 비롯한 국제 표준을 지원하고 커튼 월 시스템 설계를 위한 새 기능, 산업화된 설계 및 시공을 위한 선도 애플리케이션인 OpenBuildings Speedikon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OpenBuildings Designer는 벤틀리 Open 제품군에 속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공동 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활용하는데, 예를 들면 OpenRail의 선형을 기반으로 GenerativeComponents를 통해 생성한 터널 구간용 OpenBuildings Station Designer의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견고성과 다기능성을 자랑하는 OpenBuildings 애플리케이션은 19개 분야 중 15개 분야의 Year in Infrastructure Awards 최종 결선 진출 프로젝트 62개 중 32개에 사용되었습니다.

OpenBridge Designer

OpenBridge Designer는 OpenBridge Modeler의 모델링 기능과 RM Bridge, LEAP Bridge Concrete, LEAP Bridge Steel의 분석 및 설계 기능을 통합한 새로운 만능 애플리케이션으로 콘크리트교와 강교의 설계 및 시공 요소를 모두 충족합니다. 교량 설계자는 OpenBridge Designer를 사용하여 분석과 설계, 도면이 완전 통합된 지능형 파라메트릭 교량 모델을 신속히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석, 설계, 상세화, 문서화, 시공 엔지니어링, 하중 평가를 위한 다양한 분야를 원활하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OpenFlows FLOOD

벤틀리는 또한 Haestad 치수 모델링 및 ACTION Modulers 홍수 분석 제품 라인 브랜드를 개편하여 수역, 하수도, 범람원 관리자를 위한 OpenFlows를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OpenFlows는 누수 방지, 치수, 홍수 예측 예방을 위한 GIS 기반 자산 중심 정보를 통해 스마트 수로망 기능을 확장합니다. OpenFlows FLOOD는 지속적으로 분수계를 모니터링하는데 실시간 모니터링 스테이션과 수치 모델에서 얻은 정보를 통합하여 위험 수준을 계산합니다. OpenFlows FLOOD는 홍수 위험을 완화하고 홍수 발생에 관계된 과정의 이해를 높이며 조기 경보를 발령하여 홍수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분야 간 디지털 워크플로우 연결

분석 및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은 설계 및 모델링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반복적인 공동 작업을 수행하는 한편 운영 워크플로우를 연결하고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융합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는 한 가지 목적으로 캡처 또는 생성된 데이터를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다른 목적으로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하고 재작업을 최소화하며, 자산 생애주기 동안 데이터 품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OpenFlows를 사용한 다분야 공동 작업의 예는 ContextCapture를 사용하여 3D 현실 매쉬를 생성하고 이 매쉬를 OpenFlows FLOOD 모델링에 사용하며 다양한 분석에 지형을 입력하고 이를 시각화와 관계자 대상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LumenRT를 사용하여 단일 검토 환경에서 검토하는 워크플로우입니다.

다른 Open 공동 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 분석을 모델링과 연결하는 것에는 도로 형상 레이아웃 그리고 빗물 유입구, 배관, 배관 깊이, 맨홀 크기 결정을 포함한 빗물 분석 도구를 사용한 수력학 분석 설계가 포함됩니다. 공동 작업 워크플로우를 통해 지하 환경의 충돌을 탐지하고 필요한 반복 및 조정 작업을 수행하며 기능적, 물리적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계와 분석을 연결하는 Open 공동 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다른 예로는 OpenUtilities를 지멘스의 PSS©SINCAL과 통합하여 유틸리티 복원력을 개선하고 그리드 취약점을 보강하는 사례, OpenBuildings Station Designer를 LEGION 보행자 시뮬레이션과 통합하여 보행자 트래픽 시나리오 시뮬레이션을 설계, 테스트, 검증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브랜드 개편

벤틀리는 Open 애플리케이션 발표를 마무리하며 Bentley Map을 OpenCities Map으로 개편하고 멀티시스템 운영자를 대상으로 하는 OpenComms에 Bentley Fiber 및 Bentley Coax가 통합된다고 밝혔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

벤틀리시스템즈는 엔지니어업체, 건축업체, 지리 공간 전문가, 시공업체, 자영업체에 인프라 설계, 시공, 운영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입니다. 벤틀리의 MicroStation 기반 엔지니어링 및 BIM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서비스는 교통 및 기타 공공 사업, 유틸리티, 산업 및 자원 플랜트, 상업 및 공공기관 시설의 프로젝트 납품(ProjectWise)과 자산 성과(AssetWise)를 향상시킵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70개국에 35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7억 달러의 연간 수익을 내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연구, 개발 및 인수에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1984년 설립 당시부터 회사를 설립한 벤틀리 5형제가 대다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벤틀리 주식은 나스닥 프라이빗 마켓(NASDAQ Private Market)에서 초대에 의해 거래되며 전략적 파트너인 지멘스 AG에서 의결권이 없는 소수 지분을 꾸준히 매입하고 있습니다.

관련 이미지:
OpenBridge Designer는 모델링 기능과 분석 및 설계 기능을 통합하여 콘크리트교와 강교의 설계 및 시공 요소를 모두 충족합니다.

Bentley, Bentley 로고, AECOsim Building Designer, AssetWise, ContextCapture, LEGION, LumenRT, MicroStation, OpenBridge, OpenBuildings, OpenCities, OpenCities Map, OpenComms, OpenFlows, OpenRoads, OpenUtilities, ProjectWise는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으로 전체를 소유한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된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기타 상품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연락처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Jennifer Maguire
+1 610 458 2695
jennifer.maguire@bent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