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트윈): 벤틀리, iTwin™ Services 개시

기술 융합으로 탄생… 인프라 엔지니어링을 위한 프로젝트 디지털 트윈과 성과 디지털 트윈

뉴스 제공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2018-10-25 19:2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Year in Infrastructure 2018 컨퍼런스 - 인프라 설계, 시공, 운영 발전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가 16일 인프라 프로젝트(프로젝트 디지털 트윈)과 자산(성과 디지털 트윈)을 위한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서비스인 iTwin™ Services를 곧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iTwin™ Services는 벤틀리의 커넥티드 데이터 환경(CDE)에서 ProjectWise 및 AssetWise 사용자에게 투명하게 프로비저닝됩니다.

인프라 디지털 트윈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한 요건

인프라 자산 소유자와 팀은 설계, 시공, 운영 생애주기 동안 시뮬레이션과 결정 지원에 분석, 인공 지능(AI), 기계 학습(ML)을 적용하는 것을 비롯하여 많은 야심 찬 사용 사례에서 디지털 트윈의 활용 잠재력을 인식했습니다. 이 잠재력을 실현하려면 자산 표현이 명확하게 디지털화되어야 합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트윈이 되려면 현실 세계의 변화하는 실제 상태와 동기화되는 실용적인 솔루션이 있어야 합니다. 더구나 프로젝트나 자산의 엔지니어링 사양에서 포착된 “디지털 DNA”를 이해하지 못하고 IoT 입력을 포함하여 물리적 상태를 단순히 포착하고 표현해서는 의도하는 개선을 이해하고 분석하거나 모델링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 인프라의 디지털 트윈이 진정한 가치를 가지려면 물리적 현실과 그에 대응하는 “가상성”(엔지니어링 데이터)이 모두 반영된 것을 신뢰성 있게 동기화해야 합니다. 디지털 트윈은 디지털 컨텍스트(물리적 현실을 표현)와 디지털 구성 요소(가상 현실을 표현)를 지리 공간적으로 융합하고 자연스럽게 시각화와 분석 가시성을 위한 몰입적 환경을 만들어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운영 중인 자산의 3D 물리적 현실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것을 디지털화하기가 너무 어렵고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한편 대응하는 운영 엔지니어링 정보는 사용할 수 없거나 최상의 경우라도 낡은 정보에 불과한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불분명한 엔지니어링 파일에 담겨 있거나 비지능형 문서 형식으로 된 “다크 데이터”여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벤틀리는 현실 모델링, iModelHub, CDE, 웹 가시성 기술의 융합으로 이러한 과제를 모두 극복했습니다.

현실 모델링

이제 인프라 자산의 물리적 현실에 대한 표현을 점차 연속적인 측량과 “현실 매쉬” 형태로 디지털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벤틀리의 현실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통해 신뢰성 있게 포착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로 드론과 지상 촬영에서 얻은 중첩 사진과 (필요한) 보충 레이저 스캔을 처리하여 공간적으로 분류된 엔지니어링 지원 현실 매쉬를 원하는 정확도 수준으로 생성합니다. 이 현실 매쉬에서 각각의 디지털 구성 요소는 자동으로 인식되고/되거나 지리 공간적으로 참조될 수 있습니다. 현실 매쉬는 자산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모델 내에 있거나 모델에 관련된 연관 정보를 직관적으로 찾고 보고 질의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몰입적인 시각적 “트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DE 내에서 iModelHub 추가

물리적 자산의 엔지니어링 대응물, 즉 디지털 구성 요소를 포착하고 유지할 때 과제는 지속적인 변화로 인한 기존 표현의 불명확성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2017년에 소개된 벤틀리의 iModelHub는 자동화된 디지털 정렬(알려진 형식의 다크 데이터로부터 의미론적 일관성을 달성), 변경 사항 원장을 기반으로 하고 CDE의 프로젝트 워크플로우(ProjectWise) 또는 구성 관리(AssetWise)에 따른 동기화를 통해 이 장애물을 극복합니다.

웹 가시성

디지털 컨텍스트와 디지털 구성 요소가 채워지고 동기화된 iTwin™ Services는 웹 기반 몰입적 시각화를 위한 벤틀리의 새로운(따로 발표) 오픈 소스 iModel.js 라이브러리(iModeljs.org)를 통해 이점을 제공합니다. 인프라 팀은 폭넓은 오픈 소스 에코시스템을 활용하여 특정 사용 사례를 위한 디지털 트윈을 연결하는 맞춤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벤틀리의 새로운 OpenCities Planner 서비스를 통해 도시급 디지털 트윈을 위한 지리 공간적인 몰입 환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디지털 트윈 개요

벤틀리 CDE의 ProjectWise CONNECT Edition 사용자는 기존 ProjectWise 워크플로우를 중단하지 않고 모든 프로젝트에서 클라우드 프로비저닝 iTwin™ Services를 인스턴스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iModelHub는 프로젝트의 종합 iModel을 투명하게 생성하고 유지합니다. iModel은 분산 데이터베이스로서 결과물 진행 체크인 상태 때마다 고유 변경 사항 원장이 업데이트됩니다. 그렇게 엔지니어링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애플리케이션 특정 “정보 브리지” 프로세싱이 iModel 디지털 구성 요소의 디지털 정렬을 수행합니다.

물리적 사이트의 현실 모델링을 사용할 수 있는 한 CDE의 대응 ContextShare 서비스는 업데이트된 디지털 컨텍스트를 유지합니다.

iModel의 디지털 구성 요소와 ContextShare 디지털 컨텍스트는 Navigator Web과 iModel.js 시각화를 통해 iModelHub의 승인 및 보안에 따라 몰입적으로 병합됩니다.

따라서 iTwin™ Services를 통해 종합적이고 지속적으로 프로젝트 상태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iModel 변경 사항 원장 타임라인상의 모든 프로젝트 상태에 동기화되며 프로젝트 타임라인 상태 사이의 변경 사항을 시각화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iTwin™ Services는 또한 벤틀리의 SYNCHRO 4D 시공 모델링을 통합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Services는 2019년 초에 출시되며 각 iTwin™에 대해 디지털 구성 요소와 디지털 컨텍스트 측면에서 클라우드 프로비저닝과 웹 접근성을 포함하는 규모에 따라 분기별 서브스크립션 요금이 청구됩니다.

성과 디지털 트윈 추가

iModel.js 라이브러리는 분석 가시성을 위한 “데이터 레이크”의 “에이전트”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특정 자산 성과 목적에 맞게 iTwin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떠오르는 AI 및 혼합 현실 기술을 자산의 생애주기 및 자산 전반에 유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현실과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확실한 충실도를 보장하면서, iTwin™ Services가 독특하게 제공하는 필수 디지털 정렬, 변경 동기화, 몰입적 시각화를 사용합니다.

또한 컨퍼런스에서 지멘스와 벤틀리는 프로세스 플랜트의 운영 상황 실시간 반영 디지털 트윈용으로 공동 제공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인 PlantSight™를 공개했습니다. PlantSight는 점차 종합적인 운영 상황 실시간 반영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제공하며 벤틀리의 AssetWise APM을 지멘스의 운영 기술인 MindSphere 및 산업 플랜트의 자산 성과 모델링을 위한 Teamcenter와 통합할 것입니다. 또한 소유자의 디지털화를 가속하기 위해 아토스와 벤틀리는 성과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키스 벤틀리(Keith Bentley) 벤틀리시스템즈 설립자 겸 CTO는 “지난해에 iModelHub 얼리 어답터들과 작업해본 결과 프로젝트 디지털 트윈과 성과 디지털 트윈 구현에서 정렬, 책임성, 접근성 측면의 독특한 강점이 현실 모델링 기술과 함께할 때 최고로 잘 발휘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용자 및 외부 개발자들과 적극 협력하여 iModel.js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는 iTwin™ Services의 개방적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벤틀리시스템즈가 ‘인프라 디지털 트윈’ 회사로서 인프라 엔지니어링 커뮤니티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고 말했습니다.

벤틀리시스템즈

벤틀리시스템즈는 엔지니어업체, 건축업체, 지리 공간 전문가, 시공업체, 자영업체에 인프라 설계, 시공, 운영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입니다. 벤틀리의 MicroStation 기반 엔지니어링 및 BIM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서비스는 교통 및 기타 공공 사업, 유틸리티, 산업 및 자원 플랜트, 상업 및 공공기관 시설의 프로젝트 납품(ProjectWise)과 자산 성과(AssetWise)를 향상시킵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70개국에 35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7억 달러의 연간 수익을 내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연구, 개발 및 인수에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1984년 설립 당시부터 회사를 설립한 벤틀리 5형제가 대다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벤틀리 주식은 나스닥 프라이빗 마켓(NASDAQ Private Market)에서 초대에 의해 거래되며 전략적 파트너인 지멘스 AG에서 의결권이 없는 소수 지분을 꾸준히 매입하고 있습니다.

Bentley, Bentley 로고, AssetWise, Connected Data Environment, ContextCapture, iModel, iModelHub, iTwin, MicroStation, Navigator Web, OpenCities Planner, ProjectWise, SYNCHRO는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으로 전체를 소유한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된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PlantSight는 Siemens AG와 Siemens PLMS Inc.의 상표입니다. 기타 상품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연락처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Jennifer Maguire
+1 610 458 2695
jennifer.maguire@bent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