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O 네트워크, 완전히 통합된 로컬 테스트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완결

XYO 팀, 개념 증명을 넘어 완전히 분산화된 지오로케이션 네트워크 창출로 기술 발전시켜

뉴스 제공
XYO Network
2018-10-26 10:40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현실세계에 블록체인을 접목시키고 있는 기술 기업 XYO 네트워크(XYO Network)가 통합 시험을 거친 지 수 개월 만에 완전히 통합된 로컬 테스트 네트워크(local test network)를 완결시켰다고 24일 발표했다.

자체적인 디앱(dApp,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하드코어 개발자든 이제 막 지오 마이닝(Geo Mining)을 시작하려고 하는 미완의 기술자든 혹은 XYO 호들러(XYO HODLer)든 간에 지금까지 진행되어 온 네트워크 개요와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테스트 브리지(Test Bridge)는 XYO 네트워크의 테스트 아키비스트(Test Archivist)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데이터는 XYO 네트워크 프로토콜에 따라 XYO 네트워크의 테스트 센티널(Sentinel)을 통해 수집, 공유되는데 궁극적으로는 XYO 네트워크의 테스트 브리지(Bridge)에 데이터가 전달된다. 현재 두 개의 디바이스, 즉 브리지와 센티널은 모두 사용자 지정 방식의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전화에 들어 있다.

테스트 브리지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에 데이터의 색인을 만들고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XYO 네트워크의 테스트 아키비스트(Archivist)와 성공적으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구조는 훨씬 더 많은 데이터 유형을 만들어내는 융통성과 확장성을 유지하는 한편 긴밀하게 서로 연결되어 있는 데이터를 참작한다.

현재 아키비스트 투 디바이너(Archivist-to-Diviner) 인터페이스 아키텍처가 가동 중에 있다.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는 그래프QL(GraphQL) API를 통해 아키비스트에 쿼리(query)를 보내고, XYO 네트워크는 아키비스트가 이 쿼리에 대해 ‘원시상태(naive)’를 유지하게 하는데 이는 쿼리를 받았을 때 아키비스트가 유효한 양 당사자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쿼리에 대해 아키비스트를 원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아키비스트가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한편, 이 데이터들을 디바이너(Diviner)에 전달하는데 처리 능력의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다.

핵심은 디바이너이다.

이와 관련하여 XYO 네트워크는 서로 얽혀 있는 센티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궁극적으로 데이터는 아키비스트에 저장된다. 이 네트워크는 기본적으로 분산형 데이터 저장 네트워크이며, 현재 노드(Node)에 기록된 테스트 디바이너 아키텍처가 내부적으로 XYO 네트워크가 개발한 dApploy 유틸리티를 이용해 소위 말하는 SCSC(Simple Consensus Smart Contract)를 가동시킨다. SCSC는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모든 블록체인 플랫폼에 배치될 수 있으며 플랫폼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기능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진정한 플랫폼 애그노스틱 오라클(platform-agnostic oracle)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디바이너 아키텍처는 GraphQL API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스마트 계약 ABI(Application Binary Interface, 응용프로그램 이진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두 개의 센티널에서 서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지 상관 없이 XYO 네트워크가 베이직 쿼리(basic query)에 답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것들은 좀더 복잡하고 추가적인 쿼리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험을 통해 완전히 통합된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돌아가게 된다. XYO 네트워크 엔지니어 팀은 개념 증명 단계를 넘어 이제는 지리위치(geolocation) 오라클 네트워크(geolocation oracle network) 상에서 적극적으로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XYO 네트워크 소비자 제품 부문 책임자인 저스틴 포티어(Justin Fortier)는 “우리가 창출한 것은 종단점 센티널에서 필수적인 디바이너에 이르기까지 XYO 네트워크가 진정한 플랫폼 애그노스틱 오라클이 되도록 분산형 위치 증명 기술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 완전한 네트워크와 혁신적 모델이다”며 “우리는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의 역량과 네트워크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XYO 네트워크의 놀라운 공동체 덕분에 11월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2018 스페이셜 서밋회의(Spatial Summit 2018) 입장권이 이미 매진되었다. 스페이셜 2019의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려면 웹사이트 http://bit.ly/2D5JRVW 참조.

자격을 갖춘 언론매체는 무료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해당되는 언론매체로서 참가를 원할 경우 XYO 네트워크에 연락하면 된다.

XYO 네트워크 팀에 연락하려면 XYO Devs hub 웹사이트 https://developers.xyo.network/를 방문하거나 Devs 트위터 계정(https://twitter.com/XYODevsChromeHTML/Shell/Open/Command)을 팔로우하면 된다.

XYO네트워크(XYO Network) 개요

XYO네트워크(XYO Network)는 자동차부터 스마트폰까지 모든 사물에 정확하고 확실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개발되고 있는 광대한 공간정보·블록체인 기반의 위치 네트워크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이다. XYO네트워크 생태계는 위치 비콘을 사물인터넷(IoT) 및 모바일기기와 연결함으로써 스마트계약 실행, 스마트 시티 운영, 금융 거래 촉진 및 다수 위치 중심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필요한 검증된 좌표와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xyo.network)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888468&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yo.network/

연락처

XYO 네트워크(XYO Network)
래리 스몰하이저(Larry Smalheiser)
커뮤니케이션 총괄
+1 925-413-3137
larry@xyo.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