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IM의 최신 상륙작전용 함정 LCA·LCX, 모선의 작전 능력 크게 향상시켜

뉴스 제공
CNIM
2018-10-26 11:1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로네이벌(Euronaval) 2018 행사에서 CNIM이 지상군 전투력 증강을 위한 상륙돌격주정(LCA)과 해군의 필요에 부응한 근해 함정인 신속 상륙주정 X미션(LCX) 등 2개 함정 모델을 새로 발표했다.

CNIM은 L-CAT(L-CAT® Ship-to-Shore)과 연계 작전을 벌이는 모선에 높은 융통성을 부여하는 차세대 함정을 새롭게 설계했다.

· 지상군의 작전 지원을 위한 LCA

탱크 적재가 가능하고 13노트 운항 속도에 65톤의 탑재하중(최고 80톤)을 자랑하는 높은 신뢰성의 LCA는 모선으로부터 장비와 인력을 해안으로 신속하게 수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나토 또는 마카사르 급).

CNIM의 모든 수륙양용 함선과 유사하게 LCA 또한 수심이 매우 낮은 곳(1m 미만)에도 정박이 가능하다. 매우 높은 기동성과 조종용이성을 갖춘 LCA는 수륙양용 작전에서 지상군을 빠른 시간 내에 상륙과 귀선을 시킬 수 있다. LCA의 우수한 내항성(耐航性)과 사령실의 인체공학적 설계는 승무원들에게 최대한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조종도 쉽게 한다.

LCA는 선박 제작 및 유지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CNIM은 현지 파트너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조선소 작업팀들에게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함선의 컨트롤, 운행, 유지보수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 해군의 중요한 자산인 LCX

나토의 수륙양용 함선과 공동 작전을 벌이고 매우 우수한 내항성을 자랑하며 사령실 함교(艦橋)에서 360도 가시성을 제공하는 LCX는 정찰, 식별, 위협제거 등 작전 수행을 위해 대잠수함 및 대기뢰 특수전 파견대를 적재할 수 있다.

LCX는 높은 최고 속도(20~35노트) 및 최대 탑재하중(40톤)을 갖고 있어서 해군에 있어 극히 중요한 자산으로 간주되고 있다.

LCX는 그 기능이 다양해서 L-CAT과 LCA 등 군사력 투사(投射) 목적의 함선들이 진행하는 물류 작전에도 참가할 수 있다. 이 같은 목적과 관련하여 LCX는 해안에 접근해서 수륙양용 자원 하역을 하는 데도 활용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240060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nim.com/en

연락처

CNIM
프레데릭 비제치(Frédérique Vigezzi)
+33 (0)1 43 59 29 84
frederique.vigezzi@gootenberg.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