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연과학기술, 국가 신뢰가능 블록체인 기능 평가 통과

뉴스 제공
Wealedger Technology
2018-10-26 11:35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중국 정보통신 연구원, 중국 통신표준화 협회와 ‘신뢰가능 블록체인 추진계획’이 연합주최한 “2018 신뢰가능 블록체인 포럼”이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회의에서는 신뢰가능 블록체인 추진계획의 평가결론이 공되었고 심천 전해익연 네트워크 과학기술 유한회사(深圳前海益链网络科技有限公司)가 신뢰가능 블록체인 기능 평가를 순조롭게 통과하여 회사의 부총재 정뱌오가 익연과학기술을 대표하여 현장에서 중국 정보통신 연구원에서 수여한 증서를 받았다.

블록체인은 “신뢰기계”라고 불리며, “기계”가 업무를 맡기 위해선 ‘결백을 자증’해야 한다. 중국 정보통신 연구원은 2018년 4월 9일 블록체인 기술과 실물경제의 깊은 융합을 위하여 ‘신뢰가능 블록체인 추진계획’을 선도로 가하였다.

‘신뢰가능 블록체인 추진계획’은 회원단위로 테스트지표를 반복적으로 논증하고 테스트 도구를 공동으로 개발하며 전 과정을 권위에 있어 중립된 제3 테스트 기관에서 독립 테스트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신뢰가능 블록체인 기능 평가는 총19개 큰항목과 95개 작은항목으로 기초 구조, 콘센서스 알고리즘, 장부 작성 모형, 장부 데이터 베이스, 프라이버시 보호 전략, 비밀암호 알고리즘, 스마트 계약, 모니터링 관리, 다저층 지지, 성능테스트등 다항목 평가 지표를 포함하였다. 기술 평가는 전문적인 테스트 기관과 중립된 제3 테스트 요원이 실시한다. 동시에 정부 부서, 금융업 협회 및 관련 기관의 전문가들도 이번 평가테스트에 대해 심사하고 콘센서스 메커니즘을 통해 공평공정한 평가를 할 것이다.

블록체인은 신흥기술과 응용모드의 한가지로 금융, 사물인터넷, 의료, 정무등 분야에서 폭넓은 응용 전망을 가지고 있다. ‘신뢰가능 블록체인 추진계획’의 취지는 우리나라 신뢰가능 블록체인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가 블록체인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측정하고, 사용자의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믿음을 증진시키고, 블록체인 제품과 서비스 시장을 규범화 하자는 것이다.

평가 결과는 각종 경로를 통해 금융, 공업, 정무, 의료, 물류등 업계에 널리 보급되며, 형성된 보고서는 관계 부서에 정책 참고로 제공된다.

블록체인기술의 기초 구조는 착지하기가 쉬워야 하는데, 저층체인기술에 대하여 익연과학가술의 정뱌오는 주로 자산 디지털화를 위한 승인체인버전의 기층 구조를 채용한다고 하였다.

익연의 블록체인기술이 채용한 콘센서스 알고리즘은 POW를 근거로 하는데 이것을 기초로 익연이 구축한 미래 시스템에서 일부 연산력은 안전성을 보장하며 일부는 분산형 인공지능의 연산과 저장 및 모든 서비스형에 사용될 것이다. 이 문에 익연의 콘센서스 메커니즘을 GPOW(그린POW)라고 하는데, 이는 체인 데이터의 진실을 보증하면서 연산력의 극대 낭비를 방지한다.

정뱌오는 익연과학기술이 채용하는 장부 작성 모형은 자산 모형이라고 언급했는데, 이 같은 자산을 근거로한 모형은 중심화 정도가 높고, 수정 방지가 잘 되어 있으며 병행 운영 효율도 높다. 동시에, 익연과학기술은 데이터 분류 단계 관리의 비밀 보호 전략을 채택하여 권한 통제, 다서명등의 방법으로 간단하고 쉽게 실현할 수 있다.

익연과학기술은 타원 곡선류 서명 알고리즘을 지지하고 동시에 비대칭과 대칭의 암호 알고리즘도 지지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한 비밀 암호 관리를 채용해 이용자에게 관리 방안을 제공한다.

엄격한 기술 평가와 공평공정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단 20개 기업의 제품만이 이번 기능 평가를 통과했다. 정뱌오는 익연과학기술이 신뢰가능 블록체인의 기능 평가를 무사히 통과해 중국 정보통신 연구원이 수여한 증서를 받은 의미는 말하지 않아도 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ealedger.com/

연락처

Wealedger Technology
Name:Harker Jia
TEL:02565975881
E-MAIL:263531567@qq.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