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낙서’ 출간
어느 비관주의적 낙관론자의 세상 사는 이야기
현직 대학병원 의사의 조각글 모음집
매일 아침 다섯 시에 일어나 성경을 읽고, 운동을 하고 아침을 먹고 출근하는 규칙적인 일상을 통해 쓰인 조각글들을 모아 주제별로 엮었다. 총 5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가족과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2부는 저자 개인적인 성찰, 3부는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 4부는 의업에 종사하며 겪었던 일과 들었던 생각, 5부는 사회 문제에 대한 고민을 담아 보았다.
저자는 이따금 떠오르는 생각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다며 첫 번째 책 ‘사기꾼과 보화’를 출간했을 때 연구실에 몇 권씩 두었다가 손님이 찾아왔을 때 한 권씩 선물해 드리는 것이 즐거웠고, 그 즐거웠던 기억을 되살려 이번 책도 즐겁게 쓸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저자는 첫 책을 썼을 때, 장르를 정하지 않았더니 어떤 분은 시집으로, 어떤 분은 에세이로, 어떤 분은 묵상집 혹은 간증집으로 읽어주었다며 이번 책의 장르는 에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저 낙서로 읽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심경을 덧붙였다.
시간 순으로 쓰인 글이 아니라 비슷한 주제를 가진 글끼리 엮은 책이기에 처음부터 읽을 필요도 없고, 관심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시간 날 때 읽으면 좋을 것이다. 꾸밈 없는 진솔한 이야기에 목말랐던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낙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 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황소라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