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아로마테라피로 사람과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맞춤형 교육 실시

평생교육, 유아교육, 반려동물교육까지 아로마테라피로 시너지효과 선도

2018-10-31 18:30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IACC, 대표 최승완)는 아로마테라피전문교육기관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통한 심신의 건강 증진과 정서안정을 위한 평생교육, 시민교육, 워라벨 문화증진, 유아 정서안정교육에서 반려동물 치유프로그램 등 융복합 힐링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대표인 최승완 교수는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로 ‘전문가를 가르치는 아로마전문가’로 유명하다. 교수, 한의사, 의사, 교사, 번역가, 수의사, 천연화장품전문가, 피부전문가, 물리치료사, IT전문가, 사업가, 사회복지사, 음악치료사, 미술치료사, 웨딩플래너, 화학박사, 애견전문가, 호텔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두 그에게 아로마테라피를 배워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고 있다. 이 센터는 융복합 힐링프로그램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한국의 아로마테라피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전문아로마테라피스트들이 능력을 개발하고 역량을 강화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일자리 박람회에 초대되어 새롭게 각광받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돌보는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에 대한 직업, 교육 상담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인기를 끌었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손금주 의원 등 국회의원들과 관계자들은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부스에 방문하여 최승완 교수의 설명을 듣고 아로마미스트를 체험하면서 사람과 반려동물에 치유효과가 있는 아로마테라피로 농림축산식품분야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승완 대표는 “아로마테라피는 융복합 힐링프로그램에 시너지 효과를 내기에 매우 유용하여 의료진은 환자치료에 보완요법으로, 교사들은 정서안정과 정신집중에, 사업가들은 건강관리 분야에, 유아전문가들은 정서안정에, 피부전문가들은 피부의 영양과 보습에, 교수진들은 건강관련 강의에 적용하는 등 활용법이 다양하다”며 “평생교육, 유아교육, 직장인 워라밸 균형, 반려인과 반려동물 건강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아로마테라피를 접목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각 분야 별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최승완 대표는 영국에서 ITEC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과 영국BCMA대체의학협회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을 취득한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로 우리나라의 아로마테라피의 저변확대와 그 효능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노인복지학 박사로 노인들의 우울증과 수면장애 완화가 주 분야로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아동복지학과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최 대표는 지난해에는 홍콩에서 개최된 ITEC아시아태평양지역 대체요법과 뷰티국제자격관계자회의에 한국 최초로 참석하여, 세계각국의 대체요법과 뷰티테라피전문가들과 최신 세계 동향에 대해 논의하고 국내 아로마테라피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하여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크게 인지시키기도 하였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특화된전문교육시스템으로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산학협력과정으로 국제전문가자격 ITEC아로마테라피 과정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증과정인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생활속의 천연아로마과정을 12월 개강할 예정이다. 분야별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교육, 특화된 임상과 사회봉사를 통해 실력, 자신감과 봉사정신을 겸비한 전문아로마테라피트를 배출하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에 교육과 협약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전문가양성교육 외에도 분당서울대병원,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등에서 암환우와 가족들의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강의와 치매전문기관, 요양시설, 호스피스 완화 의료시설 등에서 임상과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기업체와 각급 학교에서 스트레스 완화 특강을 실시하여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