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스킨헬스의 의료솔루션 사업부문 갈더마, 중간/증증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2b 상 임상실험에서 긍정적 결과 냈다고 발표

뉴스 제공
Galderma 스위스증권거래소 GALD
2018-11-01 14:20
로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네슬레 스킨헬스(Nestlé Skin Health)의 의료솔루션 사업부문 갈더마(Galderma)가 심각한 만성 증상을 나타내는 습진의 일종인 아토피성 피부염(AD) 중간 및 중증 성인환자들을 대상으로 네모리주맙(nemolizumab) 용량확인 연구 2b상 임상실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냈다고 10월 31일 발표했다.

실험적인 피하 안티-IL-31 수용체 A 단일클론항체인 네모리주맙은 1차 시험에서 플라시보와 비교할 때 베이스라인에서 높은 습진중증도(EASI) 지수 향상을 보였으며, 2차 시험에서도 베이스라인 대비 최고가려움증 점수식평가척도(NRS) 등 삶의 질 정도에서도 높은 향상을 보였다.

갈더마 처방 비즈니스의 부사장인 티보 포탈(Thibaud Portal) 박사는 “우리 회사의 라이선싱 파트너인 추가이(Chugai) 제약에서 시행한 2a 상 임상실험 결과와 함께 이번에 얻은 임상실험 데이터는 IL31 패스웨이가 아토피성 피부염의 중요한 발생인자임을 확인하는 증거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들 결과는 용량 선택이 옳았음을 입증하는 것이고 이를 통해 우리 개발 과정을 계획대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우리는 네모리주맙 3상 임상실험을 2019년에 진행한다는 계획을 다시 확인한다”고 말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만성적 피부염증으로 흔히 유아기에 처음 발생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되는 일종의 습진이다. 일부 환자들의 경우는 성인이 되어서부터 처음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중간 및 중증 AD는 Th2 세포(Type 2 helper T cell)라고 불리는 면역세포 중 일부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킴으로써 발생한다. Th2 세포가 방출하는 시토카인인 IL-31은 신경세포가 나타내는 IL-31 수용체 알파와 결합함으로써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AD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더해 IL-31은 AD 피부염증과 AD 피부장벽 장애에도 일정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중간 및 중증 AD는 심각한 피부 건조증 및 붉은 색의 피부 병변, 침윤/구진(丘疹), 부스럼딱지/삼출(渗出), 태선화(苔癬化) 등으로 특징 지워지며, 때로 병변 악화와 극심한 가려움증, 긁음으로 인한 피부 손상으로 2차 감염이 발생하기도 한다. 중간 및 중증 AD는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며 특히 가려움증, 수면부족, 우울증으로 인해 환자의 고통을 가중시킨다.

네모리주맙(Nemolizumab) 개요

네모리주맙은 인체에 적용된 단일클론항체로서 IL-31 시그널을 차단하는 IL-31R 알파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원래 일본 추가이 제약에서 개발된 네모리주맙은 2016년 네슬레 스킨헬스에 라이선스가 제공되었다. 네모리주맙은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실험적 의약품으로 그 안정성 및 효과는 규제당국에 의해 아직 충분히 평가되지 않았다.

갈더마(Galderma) 개요

네슬레 스킨헬스의 의료솔루션 사업부문인 갈더마는 1981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다양한 피부병 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100개국 이상에서 이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전세계에 걸쳐 의료전문가들과 협력 하에 연령을 불문한 모든 사람들의 피부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갈더마는 피부와 관련한 과학·의학적으로 입증된 솔루션에 대한 연구개발의 선도주자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galderm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300061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alderma.com

연락처

갈더마(Galderma)
네슬레 스킨헬스(Nestlé Skin Health)
Sébastien Cros, Head of Corporate Communications
info@nestleskinheal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