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국내 최초 4회 연속 세계지식경영상 수상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5-10-12 10:56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www.sds.samsung.co.kr, 대표이사 金仁)는 지난 12日, ‘2005년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지식경영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MAKE(Most Admired Knowledge Enterprises: 가장 존경받는 지식경영 기업)賞은 ‘98년부터 지식 경영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지닌 영국 텔레오스(Teleos)에서 수여하는 賞으로 Microsoft, GE, 루슨트 테크날러지 등이 수상한 바 있다.

텔레오스사는 또한 2002년부터는 아시아 기업들을 대상으로 'Asian MAKE'을 제정하고 제정 첫 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삼성SDS를 선정한 바 있으며, 올해 수상자로 삼성SDS, 삼성종합기술원, 도요타, 닛산 등 14개 업체를 선정했다.

本 賞의 평가항목은 ▲지식 문화 정착여부, ▲최고 경영층의 지식경영 지원정도, ▲지식기반 제품/서비스 개발능력 ▲지적자산 극대화 지식 공유 환경의 효율적 조성 ▲지속적 학습문화 정착 ▲고객지식의 활용 극대화 등 총 8개로 되어있다.

삼성SDS는 김인 사장의 지식경영에 대한 강한 리더쉽에 기반한 학습조직 활동, 기업 내 지식문화 정착여부, 지식기반 제품/서비스 개발능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S는 지식경영시스템인 ‘아리샘’을 활용해 지식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아리샘’에는 월평균 3000건의 신규지식이 등록되고 있으며, 직원 1인당 월평균 12건의 지식을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등 임직원이 지식경영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2004년 내부 임직원 대상 설문 조사 결과 85%의 임직원이 ‘지식경영 활동이 업무에 도움이 된다’ 라고 응답하였다.

삼성SDS의 관계자는 삼성SDS 지식경영의 특징으로 ‘프로젝트 및 업무 현장 중심의 지식경영 지원활동 전개를 통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지식경영 전략’을 꼽았다.

또한, 지식 보상 체계를 통해 회사 전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식 공유 문화가 확립되었으며, 지식의 창출 및 활용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지식자산 인프라의 업그레이드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SDS CKO(Chief Knowledge Officer) 박준성 상무는 “삼성SDS의 4년 연속 수상은 지난 96년부터 추진해온 지식경영이 기업문화로 뿌리를 내린 쾌거”라며 “이로써 컨설팅 및 KMS등 지식경영분야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실상부한 글로벌 지식경영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식경영의 선진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이태림 3429-2239 011-9140-3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