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M-PESA모바일 지갑 통해 전세계로 송금하도록 사파리콤과 제휴

2천800만명 이상의 M-PESA 모바일 지갑 소지자들, 웨스턴 유니온의 전세계 지불 네트워크를 통해 송금할 수 있게 돼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8-11-08 13:05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케냐의 선도적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이자 주요 모바일 지갑 ’M-PESA’ 제공 업체인 사파리콤(Safaricom)(나이로비증권거래소: SCOM)과 국경 및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 이하 ‘웨스턴 유니온’)(뉴욕증권거래소: WU)가 글로벌 금전 이동 플랫폼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을 활용하여 전세계 2800여만 명의 모바일 지갑 소지자들에게 송금하기 위해 다시 제휴했다.

웨스턴 유니온은 세계 최초로 사파리콤이 200여개 국가 및 지역으로 송금을 확대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새로 최적화된 기능인 M-PESA글로벌(M-PESA Global)은 고객들이 웨스턴 유니온의 소매 대리점 네트워크를 거치거나 수십억 개의 웨스턴 유니온 접속 계좌를 통해 모바일 지갑에 있는 돈을 송금할 수 있게 한다.

M-PESA 모바일 지갑은 지난 10년 동안 수백만 명의 케냐 국민들이 전통적인 인프라를 뛰어 넘어 해외에서 돈을 받고 저금 및 송금하거나 자국 내에서 대금을 결제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금융 수용성을 크게 변혁시켰다. M-PESA지갑 소지자들은 웨스턴 유니온을 통해 해외에서 돈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이미 갖고 있다.

오딜롱 알메이다(Odilon Almeida)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송금 담당 사장은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송금 엔진은 사파리콤의 M-PESA전자 지갑으로 전세계 어느 지역으로나 돈을 송금하고 받을 수 있으며 고객들이 우리의 다중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 어디에서나 대금을 지불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두 회사의 플랫폼을 통합하여 연결을 전세계로 확대한 것으로서 사파리콤이 경계를 새로 허문데 대해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알메이다 사장은 “이번 사파리콤과의 획기적인 협업을 통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 사업자들이 서비스 지역을 전세계로 확대하여 고객들이 200여개 국가 및 지역으로 돈을 송금하거나 거기에서 받을 수 있게 할 것이다. 이것은 신흥국가뿐 아니라 선진국들도 전세계와 연결하고 경제적 기회를 얻게 하는 새로운 세계를 여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파리콤은 수백만명의 케냐 국민들이 모바일 지갑을 통해 자국 내에서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M-PESA를 통해 연간 17억건 이상의 거래가 처리됐으며 이를 금액으로 치면 그 규모가 케냐 국내총생산(GDP)의 50% 이상에 달한다.

시토요 로포코이이트(Sitoyo Lopokoiyit) 사파리콤 최고금융서비스 책임자(Chief Financial Services Officer)는 “우리는M-PESA를 세계로 개방하여 케냐 국민들이 전세계와 쉽고 순조롭게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로포코이이트는 “사파리콤 고객들은 M-PESA글로벌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전세계 어디나 연결할 수 있다. 그들은 손끝을 이용하여 해외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송금하거나 해외로부터 돈을 송금 받을 수 있다. M-PESA글로벌은 케냐 고객의 요구와 이러한 요구를 예측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사파리콤의 역량을 반영하여 발전시킨 것으로서 그 동안 모바일 지갑을 통해 해외에서 케냐로 들어오는 송금과 케냐 내 송금만이 가능했던 것을 이제는 웨스턴 유니온의 송금 생태계와 연결하여 해외 송금과 국경을 초월하는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웨스턴 유니온은 중국, 필리핀, 멕시코, 케냐를 포함하여 그 동안 해외에서 송금을 받아오기만 하던 국가들이 해외로 송금하는 국가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이는 이들 국가 국민들의 생활이 점점 풍족해지고 세계화될 뿐 아니라 해외 근무자들과 그들이 교육, 여행 및 기타 개인적 비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해외로 송금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케냐는 작년에 해외에서 받은 순 송금액이 2017년 보다 13% 증가한 20억 달러였다. 이 나라의 같은 기간 해외로 송금한 금액은 역시 전년보다 13% 많은 3600만달러였다.

케냐에 있는 고객은 *840#번을 누르던가 mySafaricomApp의 M-PESA메뉴에서 ‘M-PESA Global’을 선택하면 새로운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다.

사파리콤과 웨스턴 유니온 자막 삽입 동영상

웨스턴 유니온의 국경을 초월하는 플랫폼(Cross-Border Platform) 개요

견실한 디지털 사업 지역, 결제, 공공 재정 및 법규 준수 인프라, 전세계 50만 개 이상의 영업소 네트워크 및 수십억 개의 소비자 계좌와 모바일 지갑으로 송금하는 역량 등 웨스턴 유니온의 국경 및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플랫폼은 국제적 금전 이동의 기준이 되고 있다. 세계 200개국 및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의 플랫폼은 2017년 초당 평균 32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연간 3000억달러를 130종의 화폐로 이동시킨다.

금전을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에서 연결해 주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은 기술 스택(stack),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환전 및 결제 엔진, 에이전트 네트워크, 자금 세탁 방지 및 회계부정 탐지 기능 등을 갖춘 전세계 소비자들을 위한 최대 디지털 및 물리적 금전 이동 업체 중 하나이다. 회사는 5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디지털 거래를 제공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의 전세계 디지털 거래에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가 약70%를 차지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웨스턴 유니온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는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회사의 종합 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여 소비자와 기업체들이 신속하고 편리하며 신뢰성 있게 돈을 주고 받으며 결제할 수 있게 한다. 전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 유니온은 가족, 친지 및 기업체들을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금전을 이동시켜 금융 수용성과 경제 성장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ernunion.com) 참조.

사파리콤(Safaricom) 개요

사파리콤(Safaricom)은 생활을 변혁한다. 회사는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광범위한 고객과 중소기업 및 정부기관에 음성, 데이터, 금융 서비스 및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2990여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0여만 개의 접점(touch point)과 100종 이상의 포트폴리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나이로비증권거래소에 상장하고 연간 수익이 2000억 케냐실링(KES)인 사파리콤은 올해 인프라에 380억KES를 투자했고 케냐 국민의 91%에 4G와3G 서비스를, 96%에 2G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고유의 광섬유 인프라를 이용하여 기업 전용망을 구축, 동아프리카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관리형 IT(정보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파리콤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M-PESA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상용 모바일 송금 서비스를 선도했다. 2007년 3월에 개시한 M-PESA 서비스는 현재 고객이 2100여만 명이고 M-PESA직판 대리점이 케냐 전역에 걸쳐 16만2800여개에 이른다.

WU-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070053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피아 드 리마(Pia De Lima)
+1 954-260-5732
pia.delima@wu.com
잉그리드 사후(Ingrid Sahu)
+971 4 437 3656
ingrid.sahu@wu.com

사파리콤(Safaricom)
홍보/기업커뮤니케이션
+254 722 005 211
prcomms@safaricom.co.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