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 2018년도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총매출액 2135억위안(미화308억달러) 기록

총 상품매출액 규모, 2017년 대비 27% 증가

2018-11-12 14:25
  • 2018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다니엘 장 알리바바 그룹 CEO가 발표를 하고 있다

    2018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다니엘 장 알리바바 그룹 CEO가 발표를 하고 있다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12일 --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Holding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BABA)이 2018년 11월 11일 광군제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 총 상품매출액(GMV)이 2017년 대비 27% 증가한 2135억위안(미화308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 그룹 최고경영자(CEO) 다니엘 장(Daniel Zhang)은 “오늘 우리는 중국 소비 경제의 힘과 번영, 그리고 일상의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더 격상시키기 위해 중국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확인했다”며 “알리바바를 둘러싼 전체 생태계가 참여함으로써 알리바바의 브랜드 및 판매자 파트너들이 소비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되었고 이는 이전의 한계를 넘어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알리바바는 앞을 내다보면서 미래 디지털 경제와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주도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2018 광군제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 하이라이트

·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결제된 총 상품매출액 규모가 2135억위안(미화308억달러)으로 2017년 대비 27% 증가

· 차이니아오(Cainiao)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10억건이 넘는 상품인도주문 처리

· 18만개가 넘는 브랜드 참여

· 소비자의 40% 이상이 해외 브랜드 구매

·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 애플(Apple), 다이슨(Dyson), 킨들(Kindle),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로레알(L’Oréal), 네슬레(Nestlé), 갭(Gap), 나이키(Nike) 및 아디다스(Adidas)를 비롯해 총 상품매출액이 1억위안을 초과하는 브랜드가 237개

· 대 중국 판매 상위 국가: 일본, 미국, 한국, 호주 및 독일

· 거래가 성사된 국가와 지역이 230개에 달해

· 알리바바 생태계의 일원으로 라자다(Lazada)가 참여해 이번 페스티벌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및 베트남 소비자들을 끌어들여

이번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알리바바 그룹의 공식 트위터 계정(www.twitter.com/AlibabaGroup)을 팔로우 하거나 올해의 11.11 행사와 관련한 배경, 개황보고서 및 여타 콘텐츠를 담고 있는 알리바바 기업 뉴스 사이트 알리질라(Alizila)의 미디어 리소스(11.11 Media Resources) 페이지 참조.

광군제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 개요

광군제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shopping festival)은 판매자들과 고객들에게 온라인 쇼핑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2009년 불과 27명의 판매자가 참여하면서 시작되었다. 지난해에는 14만여 브랜드와 판매자들이 글로벌 쇼핑 이벤트에 참여했고 소비자들은 24시간 동안에 1682억위안을 지출했다. 지난해 축제의 자세한 내력과 실상, 그리고 2018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 관한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 사항은 알리질라(Alizila) 웹사이트 https://www.alizila.com/2018-11-11-global-shopping-festival/ 참조.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개요

“세계 어디에서든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알리바바의 사명이며 회사는 102년에 걸쳐 지속적인 성장을 한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18년 3월 마감된 회계연도에 회사의 매출은 399억달러였다.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총 상품매출액(GMV)은 11월 11일 24시간 동안 알리바바의 차이나 리테일 마켓플레이스(China retail marketplaces)와 라자다(Lazada) 및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결제된 총 주문금액이다. 총 상품매출액은 실시간으로 보고되며 선불 선적 비용(해당되는 경우에 한함)도 포함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한 알리바바 그룹의 매출결과는 중국 위안화로 표시된다. 중국 위안화를 미 달러화로 환산하는 기준은 중국인민은행(PBOC)이 발표한 2018년 11월 9일자 중앙재정환율인 미화1달러 당 6.9329위안이다.

이 보도자료에 제시된 총상품매출액과 다른 모든 수치는 감사를 거친 수치는 아니며 정정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10050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libabagroup.com/en/global/ho...

언론 연락처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디 시(Sindy Shi)
+86 150 2192 5635
ruoyun.sry@alibaba-inc.com
샤오 샤오이(Shao Xiaoyi)
+86 186 5817 0996
shaoxiaoyi.sxy@alibaba-inc.com
미주 지역
브라이언 팅글러(Brion Tingler)
+1 917 528 1992
brion.tingler@alibaba-inc.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마야 하우케(Maja Hauke)
+44 (0) 20 7 3958330
maja.hauke@alibaba-inc.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