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 제7회 연례 PMO 심포지엄에서 파괴적 기술의 뉴 노멀 탐색하는 새로운 보고서 공개

2018-11-13 16:55
필라델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가 파괴적 기술의 뉴 노멀(new normal) 탐색에 주력한 세 건의 사고적 리더십 보고서를 12일 공개했다.

이 신규 보고서들은 워싱턴 D.C.에서 열린 협회의 제7회 연례 PMO 심포지엄(PMO Symposium®)에서 공개됐다. PMO 심포지엄에는 650여 명의 세계적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오피스(PMO) 임원, 조직 리더 및 최고 의사결정자들이 모여 클라우드 솔루션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파괴적인 혁신기술이 기업의 사업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산업 전체를 어떻게 바꾸어놓았는지 논의했다.

PMI와 파트너사들은 2018년 내내 파괴적인 기술을 탐험해왔으며 이 격변의 시대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이 이러한 기술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숙고해왔다. 어느 한가지 요소로는 이익을 구현할 수 없지만 대표적인 조직들은 입증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방식이 더 큰 성공을 거두고 수고를 덜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다.

액센츄어(Accenture)와 제휴를 통해 발간된 PMI 보고서 ‘미래를 위한 단련: 파괴적 기술을 통한 진화(Forging the Future: Evolving with Disruptive Technologies)’는 파괴를 포용함으로써 혁신문화 창조를 모색한다. 이 중요한 보고서는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우리 세상을 어떻게 근본적으로 재정의하고 있는지를 논의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조직들은 현상유지를 적극적으로 방해해야 한다. PMO는 이러한 새롭게 떠오르는 기술과 새로운 작업방식을 포용해야만 전략 전달 및 실행을 주도하는 전략적 협력자로 계속 진화할 수 있다.

캡제미니 거번먼트 솔루션(Capgemini Government Solutions)과 공동으로 작성된 두 번째 보고서 ‘차세대 PMO(The Next Generation PMO)’는 PMO 대표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다양한 산업 전반의 기능형 사업 관리자들과의 토론 결과를 분석해 파괴적 기술이 차세대 PMO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한다. PMO들이 전환기술 구현 책임을 지게 되면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들도 새로운 방식으로 가치 창출을 주도하기 위해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있다. PMO가 전략 설계와 전달의 격차를 성공적으로 해소하는 조직의 엔진으로 진화한다면 조직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포브스 인사이트(Forbes Insights)와 함께 발간한 ‘경영진 전망: 파괴적 기술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의 역할을 어떻게 재정의하는가(The C-Suite Outlook: How Disruptive Technologies are Redefining the Role of Project Management)’는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데 있어서 최고경영자급 임원의 역할과 지속적인 변화 문화 육성을 위해 조직이 해야 할 일들을 점검한다. 이 보고서는 전세계 537명의 경영진을 대상으로 인사, 프로젝트, 업무, 문화, 전략 등에 파괴적 기술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문한 내용을 분석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프로젝트 리더들은 선제적, 반복적, 증분적, 민첩성, 하이브리드, 차세대 업무방식 등 프로젝트 달성에 대한 모든 접근법을 포함하는 전체적인 가치 제공과 관련해 더욱 많은 책임이 요구되는 역할을 맡아야 한다.

이 사고적 리더십 보고서들의 통찰과 주요 내용은 PMO 심포지엄 둘째 날 오전 본회의에서 공개됐다. 이 세션은 PMI 주최로 SAP 아메리카(SAP America, Inc.)와 제이피모건체이스(JP Morgan Chase) 대표들이 참여한 파괴적 기술 관련 패널 토론으로 마무리됐다.

이 세 편의 보고서는 이 변화의 시대에 파괴적인 기술을 탐구하고 조직들이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PMI의 사고적 리더십 시리즈의 일환으로 작성됐다. 이밖에 파괴적 기술을 주제로 한 PMI의 2018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2018 Pulse of the Profession®) 심층보고서 ‘차세대 업무: 프로젝트에서 파괴적 기술의 이점 극대화하기(Next Practices: Maximizing the Benefits of Disruptive Technologies on Projects)’와 ‘차세대 프로젝트 관리자: 파괴혁신의 시대에서 성공하기 위한 디지털 세대 프로젝트 관리기술 개발(The Project Manager of the Future: Developing Digital-Age Project Management Skills to Thrive in Disruptive Times)’이 있다. 이들 두 편의 보고서는 파괴적 기술의 영향과 프로젝트 관리 직업에 대한 PMI 시장조사를 검토한다. ‘차세대 업무’ 보고서는 변화의 시대에서 조직들이 프로젝트 관리 업무를 활용하는 방법을 주로 다루며 ‘차세대 프로젝트 관리자’ 보고서는 디지털 시대에 성공하기 위해 프로젝트 관리자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주로 논의한다.

파괴적 기술의 뉴노멀을 탐구하는 PMI의 사고적 리더십 시리즈(Thought Leadership Series) 열람은 https://www.pmi.org/thought-series 참조.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개요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300만 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또는 www.projectmanagemen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20055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메리 오르테가(Mary Ortega)
+1 610-356-4600 x7030
mary.ortega@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