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년도 제주 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제주--(뉴스와이어)--2차년도 제주 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가 오늘 오후 텔레매틱스 서비스센터 구축장소인 SK 텔레콤 제주사옥에서 개최된다.

오늘 착수보고회는 제주도와 정보통신부, 한국전산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K텔레콤 컨소시엄 관계자 및 관계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차년도 제주 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사업 세부 추진계획 및 일정에 대한 보고와 협의가 이루어진다.

제주 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사업은 작년 9월부터 2년간 정보통신부와 제주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차년도 사업은 내년 7월말까지 신기술을 적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 휴대가능한 텔레매틱스 단말기를 개발 제공할 예정이다.

○ 신규서비스 도입 및 신기술 적용
DMB 서비스, 3차원 네비게이션 서비스 제공 등
○ 서비스 고도화, 합리화 및 다양한 수익모델 개발
교통, 숙소 예약까지 One Stop 서비스 체계 구축 및 서비스 고도화
○ 휴대가능한 단말기 제공
배포대수 : 1,000대 (렌터카, 택시, 버스, 자가용 등으로 배포대상 확대)

제주텔레매틱스 시범도시 구축사업에 따른 향후 추진일정은 오는 12월에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추진 상황을 중간 점검한 후내년 4월에 봄꽃축제와 연계한 홍보시연회를 개최하게 되며, 내년 5월에는 2차 단말기 상용서비스를 개시하고, 사업 종료 시점인 8월 이후에는 민간 위탁을 하기 위하여 사업 추진기간 동안 다양한 수익 및 운영 모델 개발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미래산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