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 데이터블렌딩과 AI 강점 살린 ‘조호 애널리틱스’ 플랫폼 출시

조호 애널리틱스, 제3자 통합과 간편한 UI를 비롯한 다양한 강점 지녀

뉴스 제공
Zoho Corporation
2018-11-16 18:40
플레전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조호(ZOHO)가 고급 셀프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BI)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인 조호 애널리틱스(Zoho Anaylitics)를 출시했다.

이제 기업들은 데이터 블렌딩(data blending)과 인공지능(AI)의 강점을 끌어 모은 조호 애널리틱스를 통해 대규모 데이터를 훨씬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상호 기능적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라주 베제스나(Raju Vegesna) 조호 수석 에반젤리스트는 “조호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전방위로 선보이는 것은 판매·홍보·지원·HR·재정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라며 “조호는 비즈니스의 요구조건에 대한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셀프서비스 BI 시장에 특화된 애널리틱스 솔루션 조호 애널리틱스를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기업은 조호 애널리틱스를 레버리지 삼아 부서간 장벽에 갇혀 있던 데이터를 의미 있는 메트릭으로 상호 연결시킬 수 있다”며 “새로운 판매에 마케팅 지출이 미치는 영향을 규명할 수 있다”고 예를 들었다.

놀란 데이비스(Nolan Davis) 아웃도어 스포츠 마케팅(Outdoor Sports Marketing) 공동설립자는 “조호 애널리틱스는 인터페이스 사용이 쉽기 때문에 특정 보고서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며 “회사 영업직원들이 담당 지역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분석하고 판매효율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조호 애널리틱스는 우리에게 획기적인 솔루션”이라고 평했다. 이어 “9년간 조호의 제품을 애용한 고객으로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조호 애널리틱스 기능 요약

자동 블렌딩

조호 애널리틱스는 다양한 소스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보고서나 대시보드(dashboard)에 자동 블렌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양한 소스를 가로질러 비즈니스 메트릭을 상호 연관시킬 수 있다. 최고경영진은 어느 한 부서에 치우치지 않는 엔드투엔드(end-to-end)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조호 애널리틱스는 조호 앱뿐만 아니라 제3자 앱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도 블렌딩힌다.

지아(Zia)

조호 애널리틱스는 머신러닝과 AI를 기반으로 한 조호의 인텔리전트 비서 ‘지아’를 접목했다. 가령 사용자가 “지난해 지역별 월간 매출은 어떻게 되지?”라는 질문을 던지면, 지아는 사용자의 질문을 SQL 쿼리로 변환한 후 시각적 보고서 형태로 답변한다. 이 때 사용자가 지아를 수동으로 조작하는 번거로움은 없다.

예측

조호 애널리틱스는 새로운 예측 기능을 가진 예측 분석(Predictive Analytics)을 선보인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트렌드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

새로운 커넥터

조호 애널리틱스는 새로운 커넥터 6개를 통해 풍성한 제3자 통합이 가능하다. 필요한 경우 커넥터 수를 100개로 확장할 수 있다. 커넥터는 개별적으로 100가지가 넘는 특정 도메인 보고서와 KPI 대시보드를 선탑재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이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1. 소셜미디어 기관: 페이스북(Facebook) 페이지, 트위터(Twitter) 핸들, 트위터 컴페티티브 애널리틱스(competitive analytics)

2. 마케팅 기관: 빙 애드(Bing Ads), 페이스북 애드 애널리틱스(Ads analytics)

3. HR 리더스: 조호 피플 애널리틱스(People analytics)

향상된 시각화

조호 애널리틱스는 시각화 옵션을 극대화했다. 40가지가 넘는 기존 차트 타입에 더해, 지오맵(GEO-map) 차트를 추가해 위치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한편, 검은색풍 대시보드, 플렉시블 대시보드 레이아웃, 히트 맵(heat maps), 다이얼 게이지(dial gauge) 등을 시각화 옵션에 추가했다.

온프레미스(On-premise)

조호 애널리틱스는 온프레미스 에디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기존 클라우드 버전에 더해 소프트웨어를 직접 선정·설치할 수 있다. 온프레미스 에디션은 윈도우 및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직 내부에 저장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가격 및 구입처

조호 애널리틱스는 조호의 커스토머 익스페리언스 플랫폼(Customer Experience Platform)과 공동으로 판매한다. 애널리틱스와 플랫폼으로 구성된 세트를 통해 판매·홍보·지원·운영을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하나의 팀으로 운용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와 지아를 기반으로 한 커스토머 익스페리언스 플랫폼은 옴니채널(omni-channel) 고객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및 부서 장벽을 뛰어넘는 실시간 인사이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조호 애널리틱스는 최소 25달러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조호 애널리틱스는 올인원 애플리케이션 슈트인 조호 원(Zoho One)의 일부이다.

추가 정보

조호 애널리틱스 웹사이트: https://www.zoho.com/analytics/
조호 애널리틱스 신규 기능: https://www.zoho.com/analytics/whats-new.html
조호 애널리틱스 프리뷰 영상: https://youtu.be/xOglJrhO5Lk
조호 애널리틱스 사용자 커뮤니티: https://forums.zoho.com/zoho-analytics/
조호 애널리틱스 트위터: https://www.twitter.com/zohoanalytics/

조호(Zoho) 개요

조호는 판매부터 홍보, 고객 지원, 회계, 백오피스(back office) 운영, 생산성 배치 및 콜라보레이션 툴까지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최고의 전방위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조호는 지난 2017년에 전체 비즈니스용 통합 애플리케이션 슈트인 조호 원을 선보이며 업계에 혁신을 일으켰다.

조호는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무료 제품을 비롯해 그 어떤 광고 매출 모델도 운용하지 않는다. 매일 4000만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십만 기업들이 조호를 통해 사업을 운영한다. 물론 조호도 예외는 아니다. 조호는 민간기업으로서 직원 수가 6000명이 넘는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플레젠튼, 해외 본사는 인도 첸나이에 있다. 또한 미국 오스틴,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일본 요코하마, 중국 베이징에 사무실을 열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40060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zoho.com

연락처

조호 코퍼레이션(Zoho Corporation)
산드라 로(Sandra Lo)
+1 925.294.2500
slo@zoh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