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고객 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18-11-19 10:43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 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 만족경영시스템’은 고객의 요구(needs)와 기대(expect)에 대해 고객 소리(VOC)가 발생하였을 때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하고, 관리하며, 관찰함으로써 지속적인 고객 만족 향상을 지원하는 국제표준시스템이다.

이번 평가에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민원처리시스템을 체계화하여 민원의 접수부터 사후평가, 분석, 피드백까지 신속하게 처리, 고객서비스 평가단(주민, 고객, 타 기관, 이해관계자 등)을 활용한 활발한 모니터링 활동 전개, 고객 중심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직원 교육 확대 등 고객 중심 경영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보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박평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주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정송림
02-809-0061~7
070-4633-3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