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이익주 교수 특별 강의 고려의 독보적인 외교술 진행

2018-11-22 11:03
  • 이익주 교수 특별 강의 포스터

    이익주 교수 특별 강의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22일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12월 4일(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도서관의 성인 이용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이익주 교수 특별 강의 <고려의 독보적인 외교술>’을 진행한다.

이익주 교수는 현재 ‘KBS 역사저널 그날’ 고정 패널로 활동하고 있으며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도 출연한 바 있다. 또한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교수 및 한국역사연구회 회장으로 재직 중에 있다.

이익주 교수 특별 강의는 고려사를 전공한 이익주 교수의 전문성을 곁들여 고려의 외교술을 화두로 던지며 고려가 국제 정세를 정확히 읽고 주도적으로 외교에 임할 수 있었던 비결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이번 강의로 참여자분들이 한국사에 대한 지식의 범주를 조선사 위주에서 고려사까지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고려의 자주성 및 기상을 통해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끌어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 사항은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개요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언론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서다혜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341-6400(내선 1번)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