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로런스, 혁신적인 온라인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 ‘BlueX’ 출시

새로운 온라인 설문 작성, 응답 및 분석 개념의 도입 통한 설문 조사 참여의 경험 혁신

뉴스 제공
Explorance Inc.
2018-11-28 10:45
몬트리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배움길 여행 분석(Learning Journey Analytics, LJA) 솔루션 공급업계의 선두주자인 엑스플로런스(Explorance)가 BlueX™를 출시했다.

교육용 Blue®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추가된 BlueX는 고도화된 대화형 온라인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로서, 기존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에서는 볼 수 없는 진보한 개념을 소개한다. 현대화된 대화형의 온라인 설문 조사 작성 경험과 응답자 참여 향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 도구의 인기를 되살리며 획기적인 응답률 증가 개선이 기대를 모은다.

기존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는 비효율적이고 번거로우며 설문 조사 작성에 한계가 있다는 인식이 대부분이었다. 미국 루이빌대학 기획처 기획과의 베키 패터슨(Becky Patterson) 부장은 “기존 온라인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는 설문지 경험, 구조, 순서를 미리 정의해야 하고 쉽게 변경할 수 없다”며 “수집한 데이터를 특정 질문에만 첨부해야 하고, 프레젠테이션은 질문과 답변의 형태로 제약되었다”고 불편함을 토로했다. 이어 “정보의 흐름이나 기기의 종류가 급변하는 세계에서 현재의 설문 조사기술은 시대에 뒤떨어진 상태로 응답률을 낮추는 요인이다”고 지적했다.

반면 BlueX는 인공지능 기반의 조건논리, 정교한 포킹(forking), 반복 질문 자동화, 지능적 변수 대체(piping) 기술을 활용한 자유 텍스트 형식을 제공한다. 따라서 관리자는 설문 조사를 보다 빠르고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다.

설문 응답률을 올릴 수 있는 기능도 가미했다. BlueX의 맞춤형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통해BlueX 사용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온라인 설문지에 첨부할 수 있다. 또한 설문지 프레젠테이션은 프레젠테이션 기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된다. BlueX는 웹페이지나 기타 디지털 콘텐츠에 온라인 설문을 포함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따라서 대상 응답자가 설문 조사 주제의 맥락에 맞춰 대답할 수 있기 때문에 응답률 개선이 유력시된다.

패터슨 부장은 “BlueX는 온라인 설문지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뒤집는다”며 “BlueX의 간단하고 지능적인 인터페이스는 최상의 생산적 환경을 제공, 관리자와 응답자 모두의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는다”고 설명했다.

BlueX는 중앙화한 피드백 솔루션이다. 따라서 관리자, 학생, 교사, 연구원 등 교육 시장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은 BlueX를 통해 필요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다. 학술 연구와 관련해 BlueX의 온라인 설문 조사 방식을 알고 싶다면 BlueX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엑스플로런스 홈페이지 데모 문의하면 된다.

엑스플로런스(Explorance) 개요

엑스플로런스는 조직이 올바를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사실기반의 피드백 데이터를 제공하는 배움길 여행 분석(Learning Journey Analytics, LJA) 공급업체이다. 블루 (Blue)와 메트릭스(Metrics That Matter)를 통해엑스플로런스는 교육 현장 혁신의 중심에 서 왔다.

엑스플로런스는 2003년 설립되어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시카고, 암스테르담, 멜버른에 사무소가 있다. 회사는 2014년 이래 GPTW(Great Places to Work Institute®)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연속 선정되었으며 학원, 재계, 컨설팅, 정부 기관을 망라한 전 세계의 다양한 학습 기관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플로런스 웹사이트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260051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배움길 여행 분석: http://bit.ly/2E1DeEh
BlueX 웹사이트: http://bit.ly/2DXE6d6
엑스플로런스 홈페이지 데모 문의: http://bit.ly/2DZSNfT
엑스플로런스 웹사이트: http://bit.ly/2E16BXq

웹사이트: https://explorance.com/

연락처

엑스플로런스(Explorance)
길 그루버(Gil Gruber)
gil@directobjective.com
+1.514.238.7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