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실시간 운영체제 VxWorks·NXP 플랫폼 지원 확대

기존 LS1 및 LS2 제품군과 더불어 NXP® i.MX 8, NXP QorIQ T2080 및 T2081 멀티코어 플랫폼에 대한 지원 추가

항공전자·운송·산업 자동화 및 의료 산업을 위한 세이프티 인증 솔루션을 위한 협력 강화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8-11-29 17:10
서울--(뉴스와이어)--주요 인프라스트럭처를 위한 IoT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도하는 윈드리버가 29일 자사의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의 NXP 플랫폼 지원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VxWorks는 기존의 NXP 레이어스케이프(Layerscape) 제품군 LS1021A, LS1043A, LS1046A과 함께 NXP® i.MX 8, NXP QorIQ T2080 및 T2081 멀티코어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윈드리버는 최신 Arm 및 NXP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보다 경제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윈드리버는 상용(COTS) 플랫폼을 통해 고난도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RTCA DO-178C, EUROCAE ED-12C, EN 50128, IEC 61508 등의 엄격한 안전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의 주요 COTS 세이프티 플랫폼은 다음과 같다.

·VxWorks 653 멀티코어 에디션: 통합 모듈형 항공전자(IMA) 플랫폼으로, 하나의 컴퓨팅 플랫폼에서 세이프티 필수 애플리케이션과 기타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 통합을 지원한다. NXP의 QorIQ T2080에 대한 CTOS 인증 및 검증이 완료된 플랫폼이다.
· VxWorks Cert 에디션: RTCA DO-178, EUROCAE ED-12 또는 항공전자, 운송, 산업 자동화 및 의료 기기 분야의 IEC 61508 인증 근거를 필요로 하는 세이프티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으로, NXP의 i.MX 6 SABRE Lite에 대한 검증이 완료된 플랫폼이다.
· VxWorks: 지능형 커넥티드 시스템에 요구되는 세이프티, 보안, 확장성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 RTOS로 NXP i.MX 8 플랫폼, QorIQ T2081 멀티코어 플랫폼 및 LS1043 및 LS1046을 포함한 LS1 및 LS2 제품군을 지원한다.

노이 쿠컥(Noy Kucuk) NXP반도체 디지털 네트워킹 부사장은 “항공전자, 운송, 산업 자동화 및 의료 산업에는 검증된 세이프티 인증 솔루션이 필요하다. Arm 기반 파워 아키텍처 프로세서를 통해 윈드리버 VxWorks COTS 세이프티 플랫폼 지원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와 함께 NXP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프로세서 공급을 위해 QorIQ P 시리즈 및 T 시리즈 프로세서 생산 수명을 연장했다”고 말했다.

미쉘 제나드(Michel Genard) 윈드리버 운영체제 부문 부사장은 “NXP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에게 기술 구현에 필요한 안정적으로 검증된 선택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소프트웨어 인증 프로세스를 지원할 계획이다”며 “VxWorks는 주요 인프라를 다루는 기업들이 차별화되고, 인증 가능한 세이프티 필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으며, 특히 혁신적인 설계에 요구되는 아키텍처 유연성을 보장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윈드리버의 세이프티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1996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한국 내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제품은 네트워크, 디지털 가전, 산업 및 자동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모바일, 자동차 관련 부분 등의 주요 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분야에서 구글의 OHA (Open Handset Alliance) 멤버 및 MeeGo OSV (미고 상용화 파트너) 로서 많은 휴대용 기기 상용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 소스 프로젝트 참여를 비롯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모바일 기술 발전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윈드리버는 GENIVI 연합의 창립멤버로 미고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플랫폼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윈드리버의 세이프티 플랫폼 상세 페이지: http://www.windriver.com/products/vxworks/certific...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차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