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2019년 4월 부산 1호점 위워크 서면 오픈

위워크, 첫 번째 부산 지점 오픈하며 멤버 커뮤니티 전국적으로 확장

위워크 서면, 부산 서면에 위치한 현대카드 부산 빌딩 내 총 6개 층 이용

전 세계 335개 지점 및 32만 명 이상의 강력한 멤버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위워크 멤버 비즈니스 성장 지원,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뉴스 제공
위워크
2018-12-03 10:25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가 2019년 4월 부산 서면에 ‘위워크 서면’을 오픈하며 부산 지역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위워크는 국내에서의 꾸준한 성장세와 서울 외 지역에 오픈하는 최초의 위워크 지점을 기반으로 위워크 멤버 커뮤니티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4월 오픈 예정인 위워크 서면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현대카드 부산 빌딩 내에 자리잡으며 총 6개 층을 이용한다. 이로써 위워크는 국내에서만 약 2만1000명 이상의 멤버를 자랑하는 더욱 강력한 위워크 멤버 네트워크를 구축할 전망이다.

세련된 건물 디자인을 자랑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이 완비된 현대카드 부산 빌딩은 2017년 완공된 신축 프라임급 건물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빌딩 내부에는 위워크 멤버들도 이용 가능한 라운지, 대형 스크린 프로젝터, 카페테리아, 루프탑 등 공용 시설들이 완비되어 있어 멤버들은 최고의 지리적 위치와 시설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 부산 빌딩은 편리하고 다양한 교통 수단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도보 1분 거리 내에 지하철 1,2호선이 있고 인근에 다수의 광역버스 및 간선버스 정류장이 있는 것은 물론 KTX 부산역이 인접해 있어 도시 간 이동도 용이하다. 이와 같이 부산 내 전략적으로 위치한 위워크 서면은 부산 지역의 크리에이터들은 물론 부산 지역에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또한 위워크 멤버라면 전 세계 335개의 위워크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위워크 서면에 입주하는 멤버들은 해당 지점은 물론 서울의 위워크 지점 및 전 세계의 위워크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이 해양 도시라는 특성 상, 위워크 서면은 수출 및 무역 기반의 비즈니스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이며, 위워크는 이러한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은 “위워크의 첫 번째 부산 지점 오픈을 통해 서울 외 다른 지역으로까지 위워크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또 그는 ”동북아 해양수도로 도약하는 부산시와의 협력을 통해 위워크는 일자리 창출,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는 물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부산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위워크가 부산 및 인근 지역에 일의 미래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오거돈 부산 시장은 위워크 서면의 오픈에 대해 “서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위워크가 앞으로 부산시에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부산 기업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기업들의 투자 유치 및 부산지역 인재 채용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며 부산의 비즈니스 환경은 그 어느 때 보다 활기가 넘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5일 위워크와 부산시는 부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위워크는 위워크 서면 오픈을 시작으로 2019년도엔 서울 외 지역에서도 위워크 멤버 커뮤니티를 활발하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외에서 업계 리더로 협력을 위한 커뮤니티 구축을 선도하고 있는 위워크는 전 세계 ‘일과 도시의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런던 위워크 전 지점에 대한 Cebr의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위워크 경제효과 리포트(WeWork Economic Impact Report)에 따르면, 위워크는 런던의 개인과 비즈니스, 나아가 런던 시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온다. 런던 위워크 멤버의 81%가 업무 효율성 향상에 위워크의 도움이 있었다고 답변했으며 멤버들은 위워크에 입주한 이후 평균적으로 매출이 34% 증가했다고 답변했다. 또 런던 위워크 멤버 1명당 1.1개의 일자리가 간접적 및 유도 소비로 창출된다고 밝혔다. 위워크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긍정적인 임팩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부산에 진출하게 됨에 따라 부산 지역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위워크 개요

WeWork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전 세계 32만명 이상의 멤버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 등 유·무형적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생계를 꾸리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가진 WeWork는 현재 전세계 24개 국가, 83개 이상의 도시에 335개 지점을 두고 있다. 애덤 뉴먼과 미겔 맥켈비에 의해 2010년 뉴욕에 설립됐으며, 8000명 이상의 직원들을 두고 있다. WeWork는 WeWork만의 독특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 WeWork의 멤버가 될 다양한 분야 및 규모의 기업 내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하고 있다. 2018년 11월 기준 4만5000개 이상의 입주사, 32만명 이상의 멤버를 둔 WeWork에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IBM, KPMG, GE, 드롭박스, 삼성 등 대기업에서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멤버사가 입주해있다. WeWork의 멤버 중 70% 이상이 서로 협력하고 있으며, WeWork의 전 세계 지점은 멤버사의 비즈니스 출장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는 다국적 기업 및 중소기업의 업무 유연성을 부여하며, 새로운 시장 진출 시 편의성을 제공한다. WeWork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work.com

연락처

위워크 홍보대행
KPR
김영신 드림
02-3406-2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