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지역통계 발전 간담회 7일 개최

전국지방통계청, 전국시도연구원 등 한 자리에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18-12-06 13:24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7일(금) 오전 10시 연구원에서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최근 지역 발전을 위한 보다 세분화되고 신뢰성있는 지역통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지역연구기관과 지방통계청 등이 모두 모여 지역통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에 통계청 조윤구 지역통계총괄과장이 ‘지역통계의 중요성과 연구협력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참석자의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제사회 현상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는 수치화 작업이 필요하다”며 “바로 지역통계는 성공적인 지역 정책과 행정 추진을 위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 자료로써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통계청 김현애 조사관리국장과 송금영 충청지방통계청장 등 전국 4개 지방통계청장, 그리고 정초시 충북연구원장과 윤황 충남연구원장을 비롯한 전국시도연구원 통계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