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하이리움산업, K-글로벌@차이나 2018 데모데이 우승

국내 최초 액화수소 기술로 17개 기업 중 최고점

2위는 메디퓨처스, 3위는 크리에이티브밤이 차지

2018-12-06 15:15
성남--(뉴스와이어)--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들이 중국에서 현지 사업성을 인정받았다고 6일 밝혔다.

5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K-글로벌@차이나 2018’ 스타트업 피칭대회에서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하이리움산업이 17개 참여기업 중 최고점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2위 역시 멤버사인 메디퓨처스가 수상했다. 3위에는 2016년 멤버사였던 크리에이티브밤이 올랐다.

하이리움산업은 국내 최초 액화수소 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액화 수소 저장 및 이송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5일 K-글로벌@차이나 2018의 하나로 진행된 피칭대회에는 한국 스타트업과 중국 현지 기업인, 벤처투자자,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본투글로벌센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IC중국이 함께했다.

피칭대회에는 총 17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본투글로벌센터 지원으로 참가한 기업은 △메디퓨처스 △비주얼캠프 △이노프레소 △해치랩스 △아이티앤베이직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하이리움산업 등 7개다.

기업들은 중국의 주요 VC, 엔젤투자자, 창업 인큐베이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업의 특화된 기술력과 사업성에 대해 설명했다.

메디퓨처스는 초음파 및 생물학융합기술을 활용한 의료분야 선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약 5000개 성형외과, 피부과 등 병의원 고객의 빅데이터를 보유한 플랫폼을 운영하며 중국에서도 사업 확장이 가능하다는 평을 받았다. ‘분홍돌고래 뽀뚜’ 캐릭터를 개발한 크리에이티브밤 역시 AR 기술을 활용한 어린이 스마트 교육 콘텐츠의 현지 적용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이목을 끌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센터 멤버사를 포함한 한국 ICT 기업들이 뛰어난 기술력과 현지 사업성을 내세우며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며 “중국 내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별 분석을 통한 매칭 작업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트래킹으로 실제 멤버사의 사업제휴 및 계약, 투자유치가 발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17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2479.9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8073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58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4건, 해외 특허출원 554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K-ICT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사업2팀
이지나 선임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