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링크스, 2019년 상반기 M&A 증가 예상

2019년 상반기 전 세계 M&A 거래건수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 예상

지역별 불균형 심화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압도적인 증가세 전망

뉴스 제공
인트라링크스
2018-12-07 09:00
서울--(뉴스와이어)--가상데이터룸(VD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인트라링크스(Intralinks® Holdings, Inc.)가 2019년 상반기 전 세계 M&A 활동을 전망한 ‘인트라링크스 딜 플로우 프리딕터(Intralinks Deal Flow Predictor)’를 6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M&A 거래 건수는 전년 대비 평균 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M&A 활동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예측됐다.

그러나 보고서는 긍정적인 단기 전망과는 별도로 최근 시장의 급격한 성장속에 증가하고 있는 시스템적 불균형과 시장 스트레스와 같은 신호들은 M&A 시장이 조정기를 맞이할 수 있다고도 언급했다.

인트라링크스 필립 휘첼로(Phillip Whitchelo) 전략사업개발부문 부사장은 “2018년 1월부터 9월까지 M&A활동 성장은 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의해 주도됐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발표 건수는 전년 대비 6% 증가로, 다른 지역들의 7% 감소에 비해 매우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미국 금리 인상, 세계 주식 시장 하락, 과도한 M&A 가치평가, 크로스보더 M&A에 대한 보호무역의 확대 등 시장 스트레스에 대한 경고 신호들이 나타나고 있다. 종합해보면 현재의 M&A가 고점 근처까지 이르렀다고 예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트라링크스 코리아 김선식 대표는 “내년에는 우리나라 경제 주력산업 대부분의 성장둔화가 예상되는 만큼 대기업들의 선제적 사업 재편과 함께 최근 몇년간 크게 증가한 사모펀드들의 투자와 엑시트가 맞물리면서 M&A 거래 건수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인트라링크스 딜 플로우 프리딕터 보고서는 M&A 거래가 준비 단계에 있거나 실사 단계에 진입한 전 세계의 매도 측 M&A의 초기 단계 활동을 추적해 미래의 M&A 거래 규모를 예측한다. 이러한 초기 단계 거래는 평균적으로 공시 시점보다 6개월 전에 이루어진다.

다음은 이번 보고서의 주요 내용이다.

1. 아시아태평양(APAC)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발표될 M&A 건수는 산업재, 에너지 및 전력, TMT(기술, 미디어, 인터넷, 통신) 부문의 주도로 전년대비 약 1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최소 7%에서 최대 20%이다.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서 초기 단계의 M&A 활동 규모가 1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일 것이라 예상된다.

2.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발표될 M&A 건수는 소비재 및 유통, 부동산 섹터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전체적으로는 전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최소 -6%, 최대 7%) 유럽의 5대 경제대국 중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은 M&A 발표 건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독일은 보합, 스페인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3. 남미(LATAM) 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발표될 M&A 건수는 전년대비 약 5%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며, 예상범위는 -17%에서 6%이다. 부동산 부문이 LATAM 지역 M&A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르헨티나는 향후 6개월 동안 가장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브라질은 감소, 멕시코는 전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4. 북미(NA) 지역에서 2019년 1분기에서 발표될 M&A 건수는 부동산 및 산업재 부문의 주도로 약 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예상범위는 -6%에서 12%이다.

이번 보고서는 또한 M&A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도입 및 활용 현황과 전망, 그리고 최근 그 역할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Family business의 M&A 전문가와의 인터뷰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 전문은 ‘인트라링크스 딜 플로우 프리딕터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인트라링크스 개요

최근 SS&C Technologies에 인수된 SS&C인트라링크스는 글로벌 금융, 거래 및 자본 시장 커뮤니티를 위한 선도적인 금융 기술 공급업체이다. 가상 데이터룸(VDR)의 선도 기업인 인트라링크스의 기술은 정보의 흐름을 안전하게 통제하며 고객이 보다 생산적이고 신뢰성 있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인트라링크스는 인수합병, 자본 확충, 투자자 보고와 같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촉진하도록 지원한다. 인트라링크스의 솔루션은 이러한 활동들을 운영 간소화, 리스크 감소, 고객 경험 향상, 가시성 증대를 통해 개선시킨다. 22년 역사에서 Intralinks는 포춘 1000기업 중 99% 이상의 신뢰를 받아 비지니스를 수행해왔으며, 인트라링크스 플랫폼을 통해 34.7조 달러 이상의 금융 거래를 실행했다.

인트라링크스 딜 플로우 프리딕터 링크: http://www.intralinks.com/kr/insights/publication/...

웹사이트: http://www.intralinks.com/kr

연락처

인트라링크스
김선식 대표
02-6138-4312
이메일 보내기

윤석영 대리
02-6138-4309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