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L 테크놀로지스, 18억달러에 IBM 소프트웨어 제품군 매입키로

2018-12-10 11:00

아몽크, 뉴욕/노이다,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0일 -- IBM(뉴욕증권거래소: IBM)과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가 HCL이 IBM의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18억달러에 매입한다는 계약을 맺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거래 건은 관련 규제당국의 검토 과정이 끝나는 대로 2019년 중순께에 완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거래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잠재 판매가치가 500억달러에 달한다.

· 앱스캔(Appscan)은 보안성이 높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용이다.

· 빅픽스(BigFix)는 높은 보안성을 갖춘 기기 관리 용도로 쓰인다.

· 유니카(Unica) (사내 직접설치)는 마케팅 자동화 목적으로 사용된다.

· 커머스(Commerce) (사내 직접설치)는 옴니채널 이커머스 용도이다.

· 포털(Portal) (사내 직접설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 노트 및 도미노(Notes & Domino)는 이메일 및 코딩 없는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된다.

· 커넥션(Connections)은 워크스트림 협력 시에 사용된다.

HCL과 IBM은 이들 제품군 가운데 5개 제품과 관련하여 IP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HCL 테크놀로지의 대표 겸 CEO인 C. 비제야쿠마르(C. Vijayakumar)는 “우리 회사의 모드-3(제품 및 플랫폼) 제품군 성능을 향상시키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상당한 시장 기회를 발견하고 있다. 이번에 우리가 매입하는 제품군은 HCL에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부문인 보안, 마케팅, 커머스 등 급성장 분야에 속한다. 이들 제품들 중 대다수는 우리 고객들이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업계 애널리스트들도 호평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들 제품의 대규모 전개를 통해 우리는 방대한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전세계에 걸쳐 다양한 산업과 시장에 걸쳐 수천 개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 회사의 제품 이노베이션 노력과 투자, 고객중심의 서비스, 기민한 제품개발 능력 등에 힘입어 이들 제품이 높은 성장을 거둘 것임을 확신한다. 이에 더해 이들 제품을 모드-1과 모드-2 서비스와 결합하여 서비스(as-a-service) 형태로 제공할 경우 더 높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IBM의 인지솔루션·리서치 부문 수석부사장인 존 켈리(John Kelly)는 “지난 4년에 걸쳐 우리는 비즈니스 용도의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애널리틱스, 공급체인, 블록체인에 더해 각 산업에 적합한 플랫폼 분야의 능력과 의료, 산업용 IoT, 금융서비스 등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우리 투자를 집중해왔다. 이들 기술은 IT 산업의 신흥 고부가가치 분야에 속한다. 그런 까닭에 IBM은 이들 분야에서 선도회사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이제 이들 협업 및 마케팅, 커머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모든 것들이 독립형 제품으로 제공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분야 투자를 중단할 때가 됐다고 우리는 판단했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이들 제품이 HCL에 전략적으로 매우 적합하다고 판단했고 고객의 이노베이션과 성장을 돕는데 HCL이 가장 적당한 파트너라고 생각했던 것이다”라고 말했다.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개요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HCL)는 디지털 기술 전환을 통해 전세계 기업들이 사업을 재창조하고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글로벌 기술 회사다. HCL은 43개국에서 운영되며 2018년 9월 30일 마감된 12개월 동안 82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HCL은 모드 1-2-3 성장전략에서 강조되는 서비스의 통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모드 1은 응용프로그램, 인프라, BPO 및 엔지니어링&연구개발 서비스 분야의 핵심 서비스를 포함하며 DRYiCE™ Autonomics를 활용해 고객들의 비즈니스와 IT 지형을 변화시켜 낭비가 적고 민첩한 회사로 변모시킨다. 모드 2는 디지털 & 분석, IoT WoRKS™,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Cloud Native Services), 사이버 보안 & GRC 서비스 등 경험 중심적이고 성과 기반의 통합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사업 성과를 주도하며 기업 내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모드 3 전략은 생태계 중심의 혁신적인 IP 파트너십을 생성해 제품 및 플랫폼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이다. HCL은 공동 혁신 연구소 및 글로벌 제공 능력을 통합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금융서비스, 제조, 통신, 미디어, 출판, 엔터테인먼트, 리테일/CPG, 생명과학/의료, 석유/가스, 에너지/유틸리티, 여행, 운송/물류, 정부 등 주요 산업 분야에 종합적인 멀티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국적의 전문가 12만7875명을 고용 중인 HCL은 ‘계약을 초월한 관계(Relationships Beyond the Contract)'를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hcltech.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060060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cltech.com/

언론 연락처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메나크시 벤지왈(Meenakshi Benjwal)
Meenakshi.benjwal@hcl.com

IBM
이안 콜리(Ian Colley)
colley@us.ib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