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엔피디그룹, ‘침체된 경기 속 밀레니얼세대 외식 트렌드’ 분석결과 발표
20~35세 밀레니얼세대, 간단한 음식·낮은 금액대 외식 비중 높아
밀레니얼은 외식시장과 관련하여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시장조사기관인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20~35세 밀레니얼은 전체 외식 인구의 31%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다른 연령대 대비 QSR(Quick Service Restaurant)과 Retail(Hypermarket) 및 CVS(편의점)에서 외식 소비 비중이 높다고 11일 발표했다.
밀레니얼은 패스트푸드와 카페, 베이커리로 대표되는 Quick Service Restaurant에서 전체 외식의 26%를 소비하고 있다. 이중에서는 특히 베이커리에서 다른 연령대 대비 평균 782원을 더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etail에서의 외식 또한 밀레니얼은 다른 연령대 대비 약 4%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QSR과 Retail에서의 밀레니얼의 소비는 간단하게 비교적 낮은 금액대로 외식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밀레니얼의 최근(2018년 7월~9월) 외식장소 트렌드를 살펴보면, 위에서 언급한 특성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전년동기 대비 Full service restaurant(파인다이닝, 패밀리레스토랑을 비롯한 고급레스토랑)에서의 소비는 2% 감소했으며, QSR에서의 소비는 2% 증가했다.
*보도자료의 주된 내용은 인포그래픽이며, 본문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십시오.
더엔피디그룹 개요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소비자들의 실제 외식 행동에 근거한 데이터와 이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미국에 본사를 둔 더엔피디그룹은 한국,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 20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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