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 신규 경영대학원 3곳 회원 선정

전문 지식과 통찰로 GMAC의 사명을 지원하는 경영대학원들로 구성

2018-12-12 10:49
레스턴,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대표적인 경영대학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협회인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GMAC))가 신규 회원 대학 세 곳의 가입을 승인했다. ESCP Europe(프랑스), WHU-오토 바이스하임 경영대학원(WHU-Otto Beisheim School of Management - 독일), 자비에대학교 부바네스와르 캠퍼스(Xavier University Bhubaneswar - 인도) 등 3곳의 가입으로 GMAC에 가입된 전체 회원 수는 225개 학교가 된다.

GMAC 회원 학교 선정은 이사회는 각 경영대학원들을 대상으로 회원 가입을 정식으로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교와 재능 있는 학생들이 서로를 찾아내고 평가하는데 필수적인 정보와 도구를 제공한다는 GMAC의 사명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갈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종합적인 가입 절차를 거쳐 승인된다.

산기트 초플라(Sangeet Chowfla) GMAC 회장 겸 CEO는 “GMAC는 학생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학생들의 커리어를 위해 더 나은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소속 경영대학원들을 더욱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에 가입이 승인된 3곳의 경영대학원은 각 분야별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이들이 GMAC에 공통적으로 내놓은 관점은 우리 사명에 이바지하고 업계에 놓인 어려움과 기회를 찾아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 학교는 모두 회원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GMAC의 사명에 부합하는 구체적인 약속도 했다.

◇ESCP Europe

세계 최초의 경영대학원으로 꼽히는 ESCP는 1819년에 설립되었다. 석사 학위를 제공하는 최상위권 대학원인 ESCP Europe은 석사 학위 분야에서 존재감을 키우려는 GMAC의 사명 실천에 걸맞은 위치에 있다. ESCP만의 멀티 캠퍼스 모델은 혁신적 프로그램 이행에 있어 가장 모범적인 방법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든 시장에 걸쳐 졸업생 채용과정 관리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ESCP는 GMAC 회원 자격을 최고 수준 교육을 제공하고 GMAC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적극 공헌하려는 노력의 척도로 판단한다.

◇WHU-오토 바이스하임 경영대학원

WHU가 갖춘 연구와 교육 분야 전문성은 GMAC가 독일 내에서 더욱 존재감과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그 동안 GMAC는 각 학교들이 석사 학위 과정 운영에 있어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모으고 통찰력 있는 연구 및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WHU 역시 이 같은 접근 방식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자비에대학교 부바네스와르 캠퍼스

인도 최고 경영 대학원 중 하나인 자비에대학교 부바네스와르 캠퍼스는 수준 높은 경영대학원 교육을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GMAC의 사명을 중시한다. GMAC 가입은 세계 정상급 경영대학원 프로그램을 전세계에서 모인 재능 있는 학생들에게 GMAC의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활용해 제공하겠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GMAC 가입을 고려하는 학교는 지원 절차를 완료해야 하며, 다음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우선 까다로운 학생 입학 절차를 유지해야 하며, 경영학과 경영학 관련 주제 석사 과정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GMAC의 사명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GMAT 시험이나 GMAC 평가를 학생 선발과정에서 이용해야 한다. 어울러 이사회 선거와 위원회가 처리할 문제 처리 등 GMAC 거버넌스에 참여해야 한다.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MAC) 개요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는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비영리 연합체이다. 1953년에 설립된 GMAC는 경영대학원 측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하고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줄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학원 측과 경영 대학원 교육 커뮤니티를 위하여 일하는 것은 물론, 인재가 발견되지 못한 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고등교육의 여정에 나선 후보자들을 안내한다. 업계를 위해 과학적인 입학 사정 기법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전문가로서의 발전 기회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7000여 대학원 프로그램이 인정하고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를 소유·운영하고 있다. 기타 GMAC 평가 시험에는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의 대학원 입학 시험인 NMAT by GMAC™(NMAT®) 시험 및 전 세계 Executive MBA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Executive Assessment(EA) 시험이 있다. 경영 대학원 교육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는 당사의 플래그십 포털 www.mba.com 은 연간 1400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School Search 매칭 도구와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Search Service®(GMASS®)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지원자와 경영대학원을 연결해주고 있다. 홍콩, 중국, 인도 구루그람, 싱가포르, 영국 런던, 미국에서 사업을 펼치는 국제적 조직이며 당사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gmac.com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
Geoffrey Basye 미디어 홍보 담당 이사
+1 (703) 668-97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