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 넷이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넷이즈,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 연합체 합류

2018-12-12 13:35
  •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가 넷이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가 넷이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뉴타운 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2일 --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가 넷이즈(NetEase, 왕이网易)가 아시아 지역 첫 창립 멤버로서 연합체에 합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넷이즈의 통찰력과 학식은 전략 구현상의 문제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주요 국제 단체들이 힘을 합쳐 2017년 초에 설립된 연합체이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전략 구현 사이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좁힐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핵심 분야는 사고·실천적 리더십, 네트워킹, 역량 구축이다.

넷이즈 항저우 리서치 인스티튜트(Hangzhou Research Institute)의 첸강(Chen Gang) 최고경영자는 “넷이즈는 역사적으로 전략 기획에 신중을 기해왔고, 회사 중역들에게 전략 기획과 전략 구현 사이의 간극을 좁히라고 끊임없이 주문한다”며 “해박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이 분야에서 단연 세계 최고이다”고 말했다. 이어 “넷이즈는 인공지능 및 증강현실 등 고도로 복잡한 첨단산업 프로젝트에서 이번 파트너십이 레버리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략 기획과 전략 구현을 잇는 최상의 사례를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와 함께 개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략은 적응하며 살아 숨 쉬는 생물과 같다. 세계가 시시각각 변하는 오늘날 조직은 생태계에 맞춰 전략을 기획하고 구현해야 한다. 협업, 커뮤니케이션, 지식, 역량이 없으면 성공적인 전략을 구현할 수 없다.

리카르도 바르가스(Ricardo Vargas)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 전무이사는 “넷이즈와의 파트너십은 브라이트라인 연합체는 물론 전략 기획과 전략 구현 사이의 간극을 좁히려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의 임무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넷이즈는 인공지능, 증강현실, 블록체인 등의 기술 부문에서 혁신적인 활동을 왕성하게 펼쳐왔고, 아시아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안목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넷이즈는 신선한 사고방식을 통해 끊임없이 변하는 기술의 시대에 발맞춰 역동적인 전략 이니셔티브를 유연하게 구현한다”며 “이는 불안정한 세계에서 전략 이니셔티브를 어떻게 성공시킬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에 거대한 가치를 부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개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구현 간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수 기관이 함께 하는 연합체다. 브라이트라인은 △사고 및 프랙티스 리더십(Thought and Practice Leadership) △네트워킹(Networking) △역량 강화(Capability Building) 등 기업이 전략적 의도 구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3가지 강좌를 제공한다. 웹사이트(www.brightline.org) 참조.

브라이트라인 연합(Brightline Coalition)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 보스턴 컨설팅 그룹(The Boston Consulting Group) -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 Myers Squibb) - 사우디 텔레콤 컴퍼니(Saudi Telecom Company) - 리 헥트 해리슨(Lee Hecht Harrison) - 애자일 얼라이언스(Agile Alliance) - 넷이즈(NetEase)

학계 및 연구계 협력

MIT 엔지니어링 혁신 프로그램 연합(MIT Consortium for Engineering Program Excellence) - 덴마크기술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 도쿄대학교 글로벌 팀워크 랩(University of Tokyo Global Teamwork Lab) - 블록체인 리서치 연구소(Blockchain Research Institute)

넷이즈 개요

넷이즈는 최상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을 선도해온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이다. 목적의식이 명확한 넷이즈는 첨단 기술과 R&D 역량을 레버리지 삼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간 정보 교류를 강화, 궁극적으로 ‘인간을 위한 기술 발전(bring power to the people)’을 추구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ease.com) 참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10054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ightline.org/

언론 연락처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칭칭 한(Qingqing Han)
파트너십 총괄
qingqing.han@brightline.org

넷이즈(NetEase)
넷이즈 홍보부
왕 이(Wang Yi)
매니저
wangyi02@corp.neteas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