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컴퍼니,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와 대출연장 협약 체결… 재활용 PET 개발 박차

'쓰레기 없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유망 재활용 신기술에 투자를 단행한 코카콜라 컴퍼니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8-12-17 11:25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네덜란드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Ioniqa Technologies)와 새로운 대출연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재활용이 어려운 PET 쓰레기에서 고등급 재활용 PET 콘텐츠를 생산하는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의 독점(proprietary)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코카콜라 컴퍼니의 병 용기에 사용할 고등급 재활용 PET 콘텐츠의 개발·배치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본 투자는 코카콜라 컴퍼니의 글로벌 비전의 일환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쓰레기 없는 세상(World Without Waste)’를 모토로 2030년까지 재활용재가 최소 50% 함유된 포장재를 생산할 방침이다.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가 개발 중인 새로운 기술은 재활용이 쉽지 않은 유색 PTE 병 등의 용기를 식용등급 재활용 포장재로 전환하는 플라스틱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솔루션이다.

본 협약은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의 PET 재활용 기술의 스케일업(scale-up)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가 개발한 사유 재활용 기술은 유색 병처럼 재활용이 어려운 PET 함유 쓰레기를 정제된 고분자 블록재로 전환, 추후 고등급 PET로 재생산하는 기술이다.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는 협력 업체들과 함께 본 기술의 실증 단계를 통과했으며, 2019년 가동을 목표로 네덜란드에서 10kMT 규모의 산업공장을 건설 중이다.

로버트 롱(Robert Long) 코카콜라 컴퍼니 최고혁신책임자는 “새롭고 선구적인 재활용 기술에 대한 본 투자는 PET의 재활용과 순환경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와 같은 기업과의 파트너십 및 이니셔티브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코카콜라 컴퍼니의 비전 ‘쓰레기 없는 세상’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니스 호구트(Tonnis Hooghoudt)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는 “재활용이 어려운 PET 쓰레기를 고등급 식용 소재로 전환하는 유일무이한 프로세스를 세상에 선보이려는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의 여행에 코카콜라 컴퍼니와의 파트너십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의 프로세스는 재활용이 어려웠던 플라스틱 소재를 상당부분 재생하고 재활용하기 때문에 식용등급의 PET 출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네덜란드 공장이 가동에 돌입하면 재활용이 어려운 PET 플라스틱을 널리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 소재로 변환하는 작업에 일대 변화가 발생, 코카콜라 컴퍼니의 비전 이행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페어라이프(fairlife®)는 셀렉트 밀크 프로듀서(Select Milk Producers Inc.)와 코카콜라의 합작회사인 페어라이프 LLC가 보유한 브랜드이다. 페어라이프에서 생산된 제품은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의 일부 보틀링 파트너 회사들을 통해 유통된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개요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브랜드를 200여 국가의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코카콜라 브랜드 뿐만 아니라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대두음료 아데스(AdeS), 아야타카 녹차(Ayataka green tea), 다사니(Dasani) 워터, 델발(Del Valle) 주스 및 넥타, 환타(Fanta), 조지아(Georgia) 커피, 골드 피크 티(Gold Peak) 차 및 커피, 어니스트 티(Honest Tea), 이노센트(Innocent) 스무디 및 주스, 미닛메이드(Minute Maid), 파워에이드(Powerade) 스포츠 드링크, 심플리(Simply) 주스, 스마트워터(smartwater), 스프라이트(Sprite), 비타민워터(vitaminwater), 지코(ZICO) 코코넛 음료 브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회사는 음료에 설탕 함량을 줄이는 데서 혁신적 신제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변화시키고 있다. 이에 더해 수자원 보전과 재활용 확대 등을 통해 환경 영향 저감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보틀링 파트너 회사들까지 포함해서 코카콜라는 70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걸쳐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사업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에서 코카콜라를 팔로우 하면 된다.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 개요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는 네덜란드 아인트호벤공과대학에서 분사한 클린테크(clean-tech) 기업이다. 사유 순환 기술을 통해 쓰레기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연구에 정통하다.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의 비용 효율적 프로세스는 PET의 재활용과 순환경제에 일조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혁신적인 본 프로세스는 모든 종류의 유색 PET 쓰레기를 가치 있는 자원으로 전환, 전혀 새로운 재활용 PET을 생산한다. 현재 플라스틱 업사이클링(Up-cycling) 프로세스를 연구 중이며, 가까운 미래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30051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아만다 로세터(Amanda Rosseter) / 조아나 리처즈(Joanna Richards)
press@coca-cola.com
+1 404.676.2683

이오니카 테크놀로지스(Ioniqa Technologies), 네덜란드 아인트호벤(Eindhoven)
+31 40 751 76 30,
웹사이트: Ioniqa.com
info@ioniq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