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XYO 네트워크와 제휴… 세계 지도에 혁신적 위치 정보 접목시켜

블록체인에 저장된 세부적인 상대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는 XYO 기기로 공간 분석 영역 재정의

뉴스 제공
XYO Network
2018-12-17 13:40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록체인을 현실 세계에 접목시키는 기술 기업 XYO 네트워크(XYO Network)가 블록 체인 기반의 새로운 분산형 위치 확인 기능을 공간 분석 영역에 접목시키기 위해 에스리(Esri)와 제휴관계를 맺었다.

XYO와 에스리의 파트너십은 많은 기업이 탐내는 3년짜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되는데 이 프로그램은 신생 비즈니스 파트너가 에스리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위치 정보에 관한 한 독보적인 세계 선두주자인 에스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는 ArcGIS 플랫폼 사용자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요한 신제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XYO는 블루투스 및 GPS 추적 장치와 함께 전세계에서 유통되는 1백만 개 이상의 비콘(beacon) 기기를 통해 사물을 찾아내는 기술 분야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선도업체가 되었는데 이 기술은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직접 현실 세계의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게 해준다.

에스리는 전 세계 소매업계와 정부 및 NGO 등 주요 고객들에게 첨단 공간 분석과 풍부한 데이터 기반의 매핑 및 시각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에스리 소프트웨어는 포천 500대 기업의 75 %를 포함해 35만 개가 넘는 조직에 보급되어 있어 다른 업계 참여자를 능가하고 있다. 이들 조직과 그 밖의 조직을 위해 에스리는 사용자들에게 공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을 지원하고 지도와 차트, 그리고 스토리를 설명하는 여러 가지 문서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완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한편, 서플라이 체인 관리에서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면서 도시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진정으로 획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XYO Network는 지도 기반 의사 결정을 뒷받침하는 엔진을 강화하기 위해 에스리의 ArcGIS 플랫폼에 위치 데이터를 접목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ArcGIS 사용자들에게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 도시’에서 차량을 추적하는 것과 같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기능을 구현할 가능성을 열어주는 한편, 자연 재해나 인재 사고를 기반으로 한 극적인 지리적 변화와 그 밖의 여러 가지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시나리오를 분명히 하고 있다.

에스리의 신생기술 실무 책임자인 케빈 볼저(Kevin Bolger)는 “매핑 및 공간 분석 영역에서는 물체, 특히 움직이는 물체의 상대적 위치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에게는 업계 전체를 아우르는 중요한 다음 단계로서 판단능력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시킬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XYO와 초기에 논의한 용도 사례와 가능성은 매우 흥미로우며, 우리는 보급을 확대하고 XYO와의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XYO네트워크 공동 설립자인 마커스 레빈(Markus Levin)은 "첨단 공간 분석 및 데이터의 실질적인 리소스로서 에스리를 찾고 있는 다수의 세계적인 조직들과 함께 XYO가 이토록 중요한 데이터의 가치를 더욱 높이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에스리를 파트너로 맞아들이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분산형 지리위치 데이터와 오라클 네트워크를 다른 유사한 미래지향적 조직들에게 제공해 이들이 향상된 버전의 비즈니스 데이터와 인텔리전스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xyo.network/와 https://www.esri.com/en-us/home 참조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스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매핑 및 공간분석 기술을 자랑한다. 에스리는 1969년 이래로 고객들이 운영 효율 및 비즈니스 실적을 극대화하는데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제공해왔다. 오늘날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세계 35만 개 공공·민간 조직에서 활용되고 있고 여기에는 세계 유수의 대도시와 대부분의 국가 정부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더해 포춘 500대 기업들 중 75%와 7000개에 달하는 대학들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 지리공간 정보 기술을 개척하는데 전념하고 있는 에스리는 디지털 전환, 사물인터넷(IoT) 및 첨단 분석을 위한 가장 앞서가는 솔루션을 설계, 제작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esri.com 참조.

XYO네트워크(XYO Network) 개요

XYO네트워크(XYO Network)는 자동차부터 스마트폰까지 모든 사물에 정확하고 확실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개발되고 있는 광대한 공간정보·블록체인 기반의 위치 네트워크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이다. XYO네트워크 생태계는 위치 비콘을 사물인터넷(IoT) 및 모바일기기와 연결함으로써 스마트계약 실행, 스마트 시티 운영, 금융 거래 촉진 및 다수 위치 중심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필요한 검증된 좌표와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xyo.network)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40050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yo.network/

연락처

XYO 네트워크(XYO Network)
래리 스몰하이저(Larry Smalheiser)
커뮤니케이션 총괄
larry@xyo.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