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혁신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북지역 중소 중견기업 역량 강화 및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다각도 협력 추진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8-12-18 09:38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이사 이성열)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진한)가 17일 경상북도 지역의 중소 및 중견기업 역량 강화 및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 하우스(SAP AppHaus)’에서 열린 업무협약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AP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경북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인재 및 신산업 생태계 허브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SAP의 온라인 공개수업 플랫폼 ‘오픈SAP’를 활용한 개방형 교육과 스마트팩토리 등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포럼 등을 실시한다. 경북지역 주요 중소 중견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과 혁신적 미래 인재 및 창업자 육성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육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향후 SAP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경북 소재 대학과 협력하는 방안 또한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김진한 센터장은 “전통적으로 제조업 기반이 강한 경북 지역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세계적 기업용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업체 SAP와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경북이 우리나라의 혁신 미래산업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열 대표는 “SAP가 보유한 혁신 기술력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경북과 같이 미래 성장성이 뛰어난 지역의 발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강소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AP 코리아는 국내 중소기업이 다양한 SAP 솔루션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국내 중소제조업체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관련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SAP 개요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41만 3천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임찬수 차장
02-6446-70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