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2018 직업훈련 심사평가기관 국제포럼’ 개최

직업능력심사평가원, 20일 서울서 국내외 200명 전문가 참석

2018-12-18 14:07
천안--(뉴스와이어)--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직무대행 오용택)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 이하 심평원)은 12월 20일(목) 오후 1시~6시까지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 사파이어홀에서 싱가포르, 홍콩 등 해외 심사평가기관과 국내 직업훈련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국제협력을 통한 직업훈련의 품질관리’를 주제로 ‘2018 직업훈련 심사평가기관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심평원은 직업훈련시장의 지속적인 확대에 따라 품질관리를 담당하는 심사평가기관의 역할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국내외 우수 직업훈련 심사평가 품질관리 사례 공유를 통해 심사평가의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국제 포럼을 마련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의 환영사에 이어 송길영 다음소프트부사장(한국BI 데이터마니닝학회 부회장)이 ‘적응, 그리고 협력 - 인공지능시대 직업 및 직업훈련의 미래’을 주제로, 어수봉 코리아텍 교수가 ‘직업능력개발 환경변화와 질 관리제고’를 주제로 각각 기조연설을 발표한다.

이어 ‘기관별 사례 발표 및 미래전략 공유’세션에서는 크리스티나 엔지(Christina Ng) 홍콩학술직업자격평가국(HKCAAVQ) 직업훈련심사평가본부장, 탄리용(Tan Li Young) 싱가포르 직업훈련품질관리기구(SSG) 수석 매니저, 정선정 심평원 부정훈련관리센터장 3명이 각 기관의 심사평가 사례를 발표한다.

싱가포르 직업훈련품질관리기구(SSG)는 교육부 산하기관으로서 35개의 국가자격체계를 심사평가에 적용해 국가 차원에서 직업훈련의 품질을 관리하는 기구다. 홍콩학술·직업자격인정협의회(HKCAAVQ)는 정부기관의 임무를 위탁받아 학술 및 직업훈련 심사평가를 실시하는 기관이다.

자유토론시간에는 임경화 코리아텍 교수가 좌장을 맡아 김주섭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수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 엔지(Christina Ng) 본부장, 탄리용(Tan Li Young) 수석 매니저가 패널로 나와 토론을 벌인다.

이문수 심평원 원장은 “심평원이 해외 직업능력평가 기관과 네트워크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올해 개원 4년차를 맞은 심평원이 이번 국제포럼을 통해 직업훈련시장을 선도하는 심사평가 전문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