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제1회 청년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8-12-19 15:26
  • 충남연구원이 개최한 제1회 청년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현장

    충남연구원이 개최한 제1회 청년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현장

공주--(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19일 -- 충남연구원 귀어·귀촌지원센터는 연구원에서 ‘제1회 청년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19일 가졌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서울 송파구의 최민 씨가 ‘어촌마을의 해양관광 상품안내와 비콘 연동을 통한 체험 유도 플랫폼 놀고파’로 대상인 충청남도지사상(대학 및 청년 부문)을 받았고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김승택 군의 ‘물 좋은 옥상’이 최우수상인 충남연구원장상(고등학생 부문)을 받았다.

이외 대학 및 청년 부문에서 서울 서대문구의 이승언 씨가 ‘요트 글램핑 사업을 통한 어촌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최우수상을, 서울 강동구 양현석 씨의 ‘해파리 요리 키트’와 부산 동래구 김성훈 씨의 ‘신선 생물 수산물의 직배송과 연계한 지역 소상공인 냉장 보관 플랫폼’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충남의 귀어귀촌 정책과 연계한 어촌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과 일자리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었다”며 “앞으로 충남의 우수한 해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귀어·귀촌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에 지원한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충남어촌마을 체험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