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사업 보고회 개최

절기따라 자연따라 숲에서 놀자 ‘와숲’

2018-12-21 11:19
  • 2018 아이들이 행복한 와숲

  • 와숲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발표

    와숲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21일 --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는 12월 20일(목)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참여기관 및 후원기관, 숲생태교육 종사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프로젝트 ‘와숲’> 사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된 <와숲>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숲생태활동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신체발달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숲생태교육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기획된 녹색교육센터의 환경교육복지사업이다.

<와숲>은 2018년 4월부터 11월까지 서울시 소재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연 달력인 절기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숲산책, 숲생태탐험, 깊은 숲 캠프 등의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사업보고회에서는 <와숲> 프로그램에 대한 진행 경과 뿐만 아니라 ‘문장과 그림분석을 통한 <와숲> 프로그램 효과성 보고’가 함께 공유되었다.

와숲 효과성 분석을 실시한 아트포미미술치료연구소 유미 박사는 “와숲 프로그램의 자연환경 및 숲생태 관찰의 즐거움과 같이 어울리는 공동체 활동들이 참가 아동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과 함께 자기표현 능력 및 자신감 향상 그리고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분석결과를 발표하였다.

<와숲>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는 와숲을 통해 숲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관찰할 수 있는 자연놀이터가 되었다며 아이들의 변화를 경험한 만큼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들에게도 와숲 프로그램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숲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은 2019년도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을 받아 4월부터 서울 및 경기 지역의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녹색교육센터 개요

녹색교육센터는 녹색연합의 교육 전문 기구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을 위해 녹색교육을 통해 잠재된 생태감수성을 높이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edu.or.kr

언론 연락처

녹색교육센터
최윤선
02-6497-48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