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여·야를 떠난 각 당대표에게 서한 전달

2018-12-24 13: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가 지역아동센터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을 초래한 내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예산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국회가 제대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 결과인 바 여·야를 떠난 각 당대표에게 유감을 표하는 서한을 전했다고 24일 밝혔다.

서한에서 셀프 세비 인상분 반환 등 국회의원 세비 반납이라는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는 방법의 하나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게 된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하는 방안을 당 차원에서 실행 해 줄 것을 제안했다. 국가를 대신하여 민간의 열정으로 지켜 온 지역사회 아동복지·돌봄의 현장을 위기로 내몬 정부의 예산편성 잘못과 이를 제대로 견제하고 대응하지 못한 국회가 함께 책임을 져야 함을 강조하며 그 방법의 하나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제시한 것이었다.

한편 18일 기재부 앞 집회에서 현장의 절박함을 전했던 전국 각지의 지역아동센터는 한 센터에서 제안한 ‘기재부에 지역아동센터 후원약정서 보내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개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 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활동 및 아젠다 연구, 회원기관 배분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업무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연락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책팀
박성희 팀장
1544-41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