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 니콘 코퍼레이션과 기술개발 및 제조 협력 논의

벨로다인 라이더, 니콘 코퍼레이션을 전략적 투자자로 영입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8-12-24 13:0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율주행 자동차(AV)용 라이더 센서 산업의 개척자이자 선도자인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Velodyne)가 새로운 전략적 투자자를 영입했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니콘 코퍼레이션(Nikon Corporation, 이하 니콘Nikon)으로부터 2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또한 다면적 사업 제휴를 논의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니콘은 첨단 광전자공학·정밀 기술에 입각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다.

양사는 니콘의 광학·정밀 기술과 벨로다인의 센서 기술을 통합한다는 목표 아래 기술 개발 및 제조 협력을 포함한 광범위한 사업 제휴를 모색하기 시작했다.

벨로다인은 사업 제휴를 통해 라이더 센서의 제조 및 양산 일정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벨로다인과 니콘은 로보틱스, 맵핑, 시큐리티, 셔틀, 드론, 도로 안전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첨단 인식 기술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데이비드 홀(David Hall) 벨로다인 라이더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벨로다인은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을 지원할 강력한 연합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백 년 전에 사람들의 시야 개선에 일조한 니콘의 광학·카메라 기술이 이제 컴퓨터의 시야를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2005년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과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킨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벨로다인의 고성능 제품 라인으로는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 비용 효율적인 Puck™, 다용도의 Ultra-Puck™, 완벽한 L4-L5 자율성 VLS-128™, 그리고 방향성을 보여주는 Velarray™ 등이 있다.

니콘 코퍼레이션 개요

니콘 코퍼레이션은 1917년 창업 이래 글로벌 광학 기술 시장을 선도해 온 기업이다. 현재 니콘 코퍼레이션은 첨단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카메라, 카메라 관련 제품, 쌍안경 등의 소비자 제품부터 FPD, 반도체 노광 시스템, 현미경, 계측기 등의 산업용 정밀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다. 앞으로 니콘 코퍼레이션은 핵심 역량을 발판 삼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헬스케어 사업 개발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200060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
션 다우달(Sean Dowdall)
415-286-7121
velodyne@landi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