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찬고, 웨딩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특허 획득

출처: 희찬고
2018-12-27 09:00
  • 국내최초 웨딩플랫폼 희찬고

    국내최초 웨딩플랫폼 희찬고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2월 27일 -- ‘웨딩 원스톱솔루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웨딩플랫폼 희찬고(Heechan Go)는 국내 최초로 2018년 12월 24일 특허청으로부터 웨딩플랫폼 비즈니스모델(BM)특허를 최종 획득(특허번호:1019318060000)했다고 밝혔다.

희찬고는 글로벌 1위 Comodo 보안 서버 인증을 통한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는 전산 고도화를 마무리 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카테고리와 검색엔진을 추가 보강하여 리뉴얼된 웨딩플랫폼 정식버전 서비스를 2019년 1월초에 개시한다.

희찬고는 최근 상암동(전산팀, 디자인팀)에 이어 방배동(홍보, 마케팅, 기획팀)에 사무실을 분리 이전하였으며, 특허 최종 등록과 전산개발 완료에 따라, 이제 본격적으로 인력 채용 및 강력한 전국적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희찬고는 웨딩관련 지적재산권이 이 특허 이외에 파생특허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10여개를 발효하였으며, 스타트업기업이지만 강력한 특허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희찬고는 최첨단 VR과 AR 기술도 활용한 웨딩플랫폼으로써, 희찬고에 입점한 웨딩관련 업체들은 VR영상 및 일반 홍보동영상을 이용하여, 협소한 오프라인 웨딩박람회의 부스 대신에 실제의 매장과 진열된 상품을 풍성하게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상품을 영상에 올리면, 예비부부들은 보다 생생한 체험을 통해 문의와 상담, 예약까지 가능하게 실현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각 지역별 타 업종 업체들의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는 역할도 도와주게 되는데 즉, 한복집과 턱시도 업체 등이 협업(컬래버) 등을 통해 새로운 패키지 상품을 플랫폼 쇼핑몰을 통해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게 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전산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는 계속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웨딩관련 업체들이 홍보를 위한 VR영상이 필요한 경우에는 업체에서 요청시, 직접 해당 업체 매장으로 나가서 8K고화질 영상으로 촬영 및 편집을 하는 것 또한 초특가 금액으로 지원하고 있다.

희찬고의 한경보 이사는 “오프라인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 없이도 내가 준비하는 나의 웨딩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웨딩관련 업체들과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을 연결하는 웨딩전문 플랫폼을 지향하여 결혼준비의 과정이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웨딩플랫폼을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희찬고는 플랫폼 일반회원들은 오프라인에 있는 희찬고 파트너사 업체들에게 희찬고 회원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회원 할인을 조금이라도 더 해준다고 하니,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많은 이용이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희찬고 개요

희찬고(Heechan Go)는 VR, AR 기술을 응용한 ‘365일 온라인 웨딩박람회 구현’ 및 ‘1:1매칭을 통한 웨딩 원스톱솔루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웨딩플랫폼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ww.heechan-go.com

언론 연락처

희찬고(Heechan Go)
최고기술이사
한경보 CTO
02-2132-511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